WHO가 지난 달, 코로나 바이러스의 세계적 대유행(팬데믹)을 선언하면서, 각 국가별로 강력한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책을 제시하고 있다. 필리핀의 경우 수도 마닐라를 포함한 루존 섬 전역에 강력한 커뮤니티 격리조치를 실시하면서, 지역 내 바이러스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항상 미소 띤 모습으로 잘 알려진 필리핀 국민들은 코로나 사태를 맞이하여 그들의 친절한 웃음을 마스크 속에 가릴 수 밖에 없는 처지이다.

이런 상황에서 필리핀관광부는 바이러스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료인, 군인, 경찰 등에 감사를 표현하고 서로 도와가며 어려움을 극복하자는 취지로, ‘Nothing can take our smile away (어떠한 어려움도 우리의 미소를 앗아갈 수 없다)’ 라는 제목의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힘들수록 웃으며 어려움을 이겨내자’라는 필리핀의 정신을 담은 이번 영상은 코로나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필리핀 국민들의 친절함과 따뜻함을 전세계에 알리자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필리핀관광부의 유튜브 계정에서 감상할 수 있다. (https://youtu.be/RczklyAeiG0)

▲ Source : ‘Nothing can take our smile away’ 필리핀관광부 제공

필리핀관광부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장관은, “필리핀 국민들의 환한 미소와 친절함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요즘과 같은 힘든 시기 역시 필리핀의 미소로 어려움을 극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재택근무가 활성화 되면서, 자연스럽게 대면회의보단 화상회의로 근무 환경이 바뀌고 있다. 이에 필리핀관광부는 대표적인 화상 회의 플랫폼들에 필리핀의 아름다운 경치를 담은 가상배경을 제공하여 화상회의 중에서도 마치 여행을 온 듯이 아름다운 필리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필리핀관광부가 제공하는 화상회의 가상배경은, 필리핀의 대표적인 관광지들인 보홀, 코론의 아침, 점심, 저녁 시간대의 풍경으로, www.philippines.travel/fromhome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