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 퍼스트안과 정윤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라식, 라섹, 스마일수술 등의 시력교정술이 고도로 발전하면서 시력교정술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수술법이 다양해진만큼 안전성도 높아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력교정술에도 저마다 특징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밀 검사를 바탕으로 자신의 눈에 적합하면서 생활 특성까지 고려해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우선 라식수술은 시력 회복이 빠르고 통증이 적어 바쁜 현대인들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러나 각막을 절개하기 때문에 외부 충격에 약한 면이 있어 각막이 얇거나 운동선수인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다. 반면 라섹수술은 라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외부 충격에 대해 안정성이 있어 외부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알맞지만, 수술 후 통증이 발생해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

그럼 ‘스마일수술’은 어떨까? 스마일수술은 펨토초레이저로 각막실질을 깎아낸 후, 각막의 일부만 절개하고 빼낸다. 따라서 각막의 절개량을 줄여 신경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고 수술 후 안구건조증 발생 확률도 크게 줄였다. 시력 회복도 빠른 편으로 직장인, 군인, 주부 등 시간 여유가 부족한 이들에게 적합하다.

단, 스마일수술도 각막의 상태에 따라 수술이 가능하니 반드시 사전 검사를 받아야 한다. 또한 개인 각막 상태에 맞게 레이저 조사 범위 및 각막 실질 분리 위치 등을 고려해 수술이 이루어지는 만큼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이 중요하다.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사전 정밀 검사를 통해 적합 여부를 우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병원을 선택할 시에는 후기만 고려할 것이 아니라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 사후 시스템 등을 확인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높은 시력의 질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강남 퍼스트안과 정윤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