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도 아이비의원 홍순묵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사람은 세월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얼굴 피부의 탄력이 저하돼 안면윤곽이 조금씩 무너지게 되고, 아래로 처지는 살과 늘어난 주름 때문에 인상에도 변화가 나타난다. 이러한 피부노화는 자연현상이지만 늘어지는 턱살과 목주름은 외모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에겐 나이 들어 보이는 노안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많은 이들이 노화에 따른 피부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마스크팩, 기능성화장품, 마사지 등 개인적인 노력을 기울이지만 일반적인 관리방법들만으로는 피부노화에 의해 생겨난 주름을 근원적으로 개선하기는 어려운 게 사실이다.

따라서 나이 들수록 늘어나는 얼굴 주름이 고민이라면 더블로골드와 같은 피부리프팅 시술을 의학적 대안으로 고려해볼 수 있다. 더블로골드 리프팅이란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에너지를 진피층부터 섬유근막층(SMAS)까지 피부 깊숙한 곳까지 전달해 콜라겐의 재생을 유도하고 피부 조직을 리프팅시켜주는 시술을 말한다.

해당 시술은 초음파를 사용한 비절개 방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절개에 대한 신체적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또한 피부 깊이 별로 시술이 가능하고 조사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피부 표면의 열 손상이 거의 없다.

더불어 더블로골드는 300샷 기준 8분 내외 시술이 완료되므로 바쁜 일상생활로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도 걱정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시술 후에는 약간의 붓기가 있을 수 있지만 짧은 회복 시간만 거치면 금방 가라앉아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더블로골드 리프팅은 개개인에게 적합한 시술 강도와 횟수 등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사전에 자신의 피부 탄력 저하 정도, 시술 부위의 피부 두께, 주름의 정도 등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초음파 조사 강도를 세밀하게 조절하지 못할 경우 자칫 화상이나 자국이 남을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리프팅 시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야만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병원 선택 시에는 해당 의료기관이 철저한 1:1 맞춤 상담 및 진료를 실시하는지, 시술에 필요한 첨단 의료장비를 구비하고 있는지, 꼼꼼한 예후관찰과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등을 확인해봐야 한다.

더블로골드를 비롯한 피부 리프팅 시술을 진행한 뒤에는 의료진의 가이드에 따라 시술 후 주의 사항을 숙지하고 준수하는 가운데 일정한 간격으로 내원하여 지속적인 치료 및 피부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송도 아이비의원 홍순묵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