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앤리피부과 박재경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어느 순간 갑자기 피부 탄력이 저하된 것을 발견하고 놀라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20대는 피부 노화가 먼 일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데, 실제로 피부 노화는 20대 중반부터 시작된다.  이 때부터 관리하지 않으면 30~40대에 급격히 노화가 진행되면서 더욱 고민이 될 수 있다.

이 때문에 피부 탄력, 주름 개선을 위한 비수술적 시술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대표적으로 ‘울쎄라 리프팅’을 꼽을 수 있다. 울쎄라 리프팅은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깊숙이 근막층까지 조사하여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주름, 탄력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시술 후 붓기나 흉터, 멍이 남지 않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 지장도 거의 없고, 통증이나 부작용 걱정이 적기에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울쎄라 리프팅은 볼, 광대, 눈가, 이마 등 깊은 주름을 포함해 얼굴 전체 주름, 탄력 개선은 물론 목 주름, 턱선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울쎄라 리프팅은 비침습적 리프팅 시술이기에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부작용 걱정을 줄일 수 있지만, 더욱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시술 전 반드시 체크해보아야 하는 것들이 있다.

먼저, 정품 팁을 사용하여 정샷을 사용하는 지 확인해야 한다. 정품팁이 아닌 불법팁이나 팁을 재생할 경우 화상 등의 부작용 위험이 있고 시술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정품 팁을 사용하고 정샷을 조사하는 지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곳인 지 체크해보아야 한다.

또 FDA, 국내 식품의약안전처의 승인을 받은 레이저 리프팅 장비를 사용하는 지, 시술 부위나 개인의 피부 두께, 타입, 상태에 따른 리프팅 방법을 위해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곳인 지, 다양한 시술 경험이 있는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대구 달서구 상인동 박앤리피부과 박재경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