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젠의원 박혜련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날렵한 브이라인은 누구나 가지고 싶어 하는 얼굴형이다. 그렇지만 얼굴형이 타고난 것이 아니라면 갸름한 라인을 만들 기란 쉽지 않다. 특히 살찐 얼굴의 경우 지방으로 인해 얼굴의 살이 늘어져 보여 얼굴이 커 보이거나 라인이 울퉁불퉁하게 느껴진다. 이를 개선하고자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마사지를 진행하지만 효과가 미비하다면 브이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비수술적인 방법은 크게 레이저시술과 주사요법으로 나뉜다. 윤곽주사, 필러, 보톡스의 경우 주사요법에 해당된다. 윤곽주사는 브이라인을 형성하며 늘어진 턱선을 정리하는 이중 턱주사, 사각턱 정리가 가능한 사각턱 보톡스, 날렵한 턱에 볼륨감을 주는 턱끝필러 등이 적용된다. 윤곽주사의 경우 지방을 녹이는 방법이기 때문에 시술 시 부위별 용량을 제대로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러, 보톡스의 경우에도 정품, 정량을 중시하여 얼굴 전반적인 비율과 밸런스 등을 고려한 뒤 시술에 들어간다.

주사요법과 시술방법에 차이가 있는 레이저시술 중 대표적으로 울쎄라, 써마지가 있다. 울쎄라 리프팅은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속 스마스 층까지 전달해 피부 지지인대 및 코어 탄력을 강화해주는 시술이다. 힘을 잃고 아래로 처진 얼굴부위에 시술 가능하며 초음파 영상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진행되기 때문에 정확한 타켓 설정이 가능하다. 써마지 리프팅은 고주파를 통해 한 번의 시술로도 많은 양의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레이저시술이다. 고주파 에너지를 진피층까지 조사해 피부 타이트닝에 집중해 잔주름 개선은 물론 매끄러운 피부결 개선이 가능하다.

수술 적 방법으로는 얼굴지방흡입이 대표적이다. 얼굴의 지방을 제거해주는 얼굴지방흡입은 뼈를 건드리는 수술이 아닌 얼굴 지방만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미세한 캐뉼라를 이용해 수술이 진행된다. 의료진의 기술력, 섬세함으로 지방을 균일하고도 울퉁불퉁해지지 않도록 고르게 지방을 뽑아낸다. 얼굴지방흡입 수술은 섣부른 판단은 안 되는데, 라인이 전체적으로 울퉁불퉁해지거나 얼굴의 비대칭, 염증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본인의 지방양이나 처짐 정도 등에 맞추어 진행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이렇듯 얼굴 브이라인 개선을 위한 수술, 비수술적 방법들이 다양하게 있는데 개개인의 얼굴의 형태에 따라서 진행되어야 하는 솔루션이 다르기 때문에 얼굴 균형을 고려한 맞춤 시술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부작용 등의 문제도 피할 수 있다.(부산 젠의원 박혜련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