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블리비의원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몸매가 드러나는 계절인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더욱 민감하면서도 현재 평균 체중이지만 여름에는 더욱 몸매가 마음에 들지 않게 느껴져 무작정 굶기, 지나친 저지방 식단 등 과도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다.

과도한 다이어트는 자칫 영양성 빈혈과 더불어 담관, 담낭에 돌이 생기는 담석증이 생길 수 있는 등 여러 안 좋은 질환을 초래할 수 있기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더불어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그렇다면 여름철 성공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 여름철에는 더운 날씨와 다량의 땀 배출로 수분의 손실량이 증가하는데 갈증과 배고픔은 뇌를 자극하는 신경이 같아 갈증을 배고픔으로 착각할 수 있다. 때문에 물을 자주 마셔 갈증을 덜 느끼게 해 식욕조절을 하는 것이 좋다.

두번째로는 바깥온도와 실내온도를 비슷하게 맞추는 것이다. 냉방이 잘되는 곳에서는 신진대사가 느려져 오히려 살이 찌기 쉬운 상황이 된다. 예를 들어 냉방이 잘되는 사무실에서 군것질까지 하게 되면 살을 불리는 촉진제를 하는 격인 것처럼 말이다.

세번째로는 신진대사를 통해 노폐물과 독소배출을 원활하게 해줘야 한다. 노폐물이 쌓이지 않고 배출되면 몸에 지방과 노폐물이 축적되지 않게 하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때문에 단기간 체중감량 효과를 바라는 것보다 꾸준히 신진대사를 늘릴 수 있는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 3가지와 같은 다이어트 방법이 있지만 당연히 적절한 운동도 필요하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 요즘 외부에서 운동이 힘들다면 집에서 하는 운동인 ‘홈트’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조금 더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다면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간단한 시술을 병행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블리비의원)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