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아한의원 강남점 서유정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얼굴 중심부에 있는 코는 높이나 모양에 따라 풍겨지는 이미지도 달라지기 마련이다. 또렷하고 반듯하게 모양을 갖추고 있기만 하더라도 이미지가 시원시원하게 보여 질 수 있다. 때문에 코성형을 통해 이미지 변신을 꾀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절개를 해야 하는 코수술은 긴 회복기간과 통증 등의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또한 수술적인 방법이나 비용면에서도 부담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특히나, 당장 콧대와 코끝의 변화를 느끼고 싶다면 긴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은 시술을 원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코성형을 생각하는 이들 중에서 비교적 비용이 덜 부담되고 시술시간이 그리 길지 않는 비절개 코성형을 선택한다. 대표적인 시술은 코필러와 그리고 실을 이용한 미스코, 하이코 등이 있다. 이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시술이 한방코성형인 비너스코이다. 기존에 사용되는 실과 다르게 좀 더 두껍고 지지력이 있는 매선실로 진행된다. 이 매선실이 삽입되어 콧대와 코끝까지 교정이 가능한 시술이다.

콧대와 코끝을 원하는 각도와 높이, 모양을 시술을 통해서 디자인할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시술 후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고 일상생활을 바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부담이 적은 편이다. 매선실은 식품의약품안전처(KFDA)에서 인증 받은 실로 1~2년 내 체내에 흡수된다. 실이 흡수 되지만 코 안의 연부조직과 유착되어 조직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흡수된 후에도 높이가 어느정도 유지될 수 있다.

가격부담이 적고, 시술 시간이 비교적 적게 소요되며 화장이나 세안,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 부담이 있는 직장인, 주부 분들에게도 추천되는 시술법이다. 또한 매선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모양에 알맞게 시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기존에 교정이 어려웠던 매부리코에도 시술이 가능하며 콧대와 코끝에서 기둥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라인과 각도를 만들어줄 수 있다.

또한 사람마다 눈, 코라인, 입, 얼굴형 등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을 진행할 때는 획일적인 코모양이 아닌 개개인의 이목구비에 알맞은 코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자의 미적 감각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저렴한 비용, 추천, 후기만을 기준으로 병원을 판단하기 보다는, 개인에게 알맞은 디자인과 시술 진행을 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시술 후에는 대략 1~2주간은 금주, 금연을 권한다. 또한 자극을 줄 수 있는 고온의 장소인 사우나, 찜질방 등을 피해야 한다. 새해를 맞아 많은 분들이 성형이나 시술에 관심을 두기도 하는데, 아무리 간단해 보이는 시술이라도 안내하는 시술 후 주의사항을 지키는 것이 필요하다.(로아한의원 강남점 서유정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