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리네이처의원 박승제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햇빛 조사량이 많은 여름철이 다가왔다. 기온은 올라가고 두꺼운 화장이 부담스러운 여름, 더군다나 최근 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 착용까지 생각만 해도 답답하다. 그래서 두꺼운 파운데이션은 사용하지 않고 로션이나 가벼운 화장을 하고 싶은데 얼굴의 패인흉터나 여드름흉터 때문에 치료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여드름은 생기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되는데, 여드름흉터 또한 염증이 동반되어 곰보자국 같은 흔적을 남길 수 있어 여드름흉터 치료로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여드름흉터는 특성상 꾸준히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고 다른 치료에 비해 시술 기간이 긴 편에 속한다.

흔히 여드름은 염증이 생긴 후 곪아서 터지고, 이때 늘어난 혈관들로 인해 붉은 자국이 생긴다. 이처럼 여드름은 장시간 지속되거나 심한 경우 피부가 패이면서 피부 조직에 변형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를 여드름흉터라 한다. 여드름흉터는 정상 피부보다 진피층까지 깊이 파여서 피부가 매끄럽지 못하고, 염증이 생겼기 때문에 한번 생기게 된 흉터는 자연적으로 치료가 어렵다.

일부 사람들은 민간요법을 통해 여드름흉터를 개선하려다가 오히려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전문적인 흉터 치료를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의료계에서는 여드름흉터를 비롯한 다양한 흉터치료를 위해 여러 가지 치료법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 중 브이빔, 아이콘 레이저 장비를 사용한 흉터 치료가 흔하게 사용된다.

브이빔은 혈관을 파괴하지 않고 혈색소만을 선택적으로 응고시켜 피부에 자극없이 손상된 혈관을 효과적을 치료하게 된다. 따라서 붉은 색이 많이 도는 여드름 흉터라면 브이빔 레이저로 치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이콘 레이저의 경우 피부 깊숙이 열기둥을 만들어 콜라겐 재생을 돕는 레이저 장비이다. 모공이나 여드름흉터처럼 피부 깊은 곳을 자극해야 하는 경우에는 XD옵틱을 사용하게 되며 얕은 흉터나 피부결 등 피부상부를 자극해야 하는 경우 XF옵틱을 사용하여 치료효과를 극대화 시킨다.

또한 효과적인 여드름흉터 치료를 위해서는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료인과 직접 상담 후 시술을 받아야 하며, 생활습관 교정 등도 함께 하여 여드름 예방을 함께 하는 것이 좋다.(부산 리네이처의원 박승제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