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날씨가 점점 무더워지면서 몸매관리를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휴가철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 단기간에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고민하는 이들은 무리한 식단이나 운동으로 살을 빼려고 한다.

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의 경우에는 전체적인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때문에 다이어트만으로 체중감량이 어렵다면 피부과에서 간단한 시술만으로 원하는 부위를 선택적으로 지방감소 가능하다.

특히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방세포의 크기와 함께 지방세포의 수 또한 줄여야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부분비만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단순한 운동과 식이요법은 일시적으로 지방세포 크기는 줄일 수 있지만 지방세포 숫자는 줄지 않는다.

비만을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지방흡입술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하지만 지방흡입술은 수술에 대한 부담과 통증 회복기간 등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에게는 결정하기 어려운 방법이다. 이에 최근에는 지방흡입술 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냉동지방파괴술이 관심을 받고 있다.

수술없이 마취없이 지방세포를 자연스럽게 감소하여 체형을 조각해주는 냉각체형 조각술이다, 피하지방층에 강력한 냉각에너지를 가해 지방세포의 자멸사를 유도하고 지방층을 감소시키는 시술이다. 일반적인 수술과는 달리 짧은 시술시간으로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피부표면을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적인 방법과는 달리 통증 및 회복에 대한 부담감이 적다. 그러면서도 지속적인 지방감소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원하는 부위만을 골라 선택적인 지방 제거가 가능하며 비침습적 지방층 감소를 통해 지방세포의 수를 줄여 요요현상이 거의 없다.

요즘은 잦은 회식과 인스턴트식품의 섭취로 인해 남성 역시 복부비만을 가진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남성들도 외모가 경쟁력이 되는 요즘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이러한 시술은 약 3개월에 걸쳐 서서히 지방이 소멸되므로 여름 노출이 있는 복장을 준비하고 있다면 미리 시술받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비만 시술이 그렇듯 시술 후에도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간단한 시술이라고 하지만 치료에 미숙하거나 장비사용에 미숙한 의료진이 시행할 경우 결과가 좋지 못하거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시술 받는 것을 권한다.(춘천 아름다운피부과 원태혁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