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아한의원 노원점 이정병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해외에서도 성형수술을 받으러 올 정도로 우리나라의 성형 기술은 부작용 발생 확률을 낮추고 아름다운 얼굴을 자연스럽게 만드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렇게 발전하는 기술에도 불구하고 어려움은 아직 있다. 바로 성형붓기이다. 개인의 체질이나 생활습관, 건강상태에 따라 성형 후 붓기가 빠지는데 시간의 차이가 있다.

성형수술 후 붓기는 수분이 멈춰 있는 일반적인 붓기와는 원인이 다르다.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을 것이라는 생각에 관리하지 않은 채로 오랫동안 방치 할 경우 볼 처짐, 피부 늘어짐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

단순히 일상생활을 할 때 나타나는 붓기와는 다른 양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적절하게 붓기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범한 일상생활 중 나타나는 단순한 붓기는 가만히 놔두면 가라앉거나 얼음찜질이나 호박즙 등으로 관리를 하지만, 성형수술 후 붓기는 이와 다르게 체계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성형붓기는 조직손상으로 인한 출혈, 염증반응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정체되어 있는 어혈을 제거함으로써 붓기를 완화시킬 수 있다. 큰 비용과 시간을 들여 어렵게 한 성형수술이 잘못되지 않도록 애프터케어를 하는 것이다.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성형붓기관리는 붓기침, 붓기한약, 고주파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탕약의 경우 정체되어 있는 어혈을 관리할 수 있으며 체내 순환을 활성화시켜 노폐물을 배출한다. 붓기침 치료는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여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 주고 소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부종을 완화시킬 수 있다. 고주파 치료는 콜라겐 재생 활성과 피부의 부종을 완화시켜준다.

한의원에서는 성형붓기관리를 개인별 특성과 체질을 고려해서 맞춤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개인맞춤탕약으로 어혈관리를 하여 외상 회복을 도와주고, 체내 순환을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성형수술 후 멍, 붓기를 회복시켜 줄 수 있다. 탕약은 개인별 체질과 몸상태를 고려한 후 1대1 맞춤 처방을 진행한다. 따라서 성형수술 후 빠지지 않는 붓기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또한 부종의 양상을 파악한 후 개인의 특성, 성형 방법에 따라 적합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상당기간 지속되는 붓기 및 피부탄력 저하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 성형 후 붓기 관리는 되도록 수술이 끝난 직후 시작하는 것을 권장한다. 붓기관리를 빨리 시작하면 시작할수록 비교적 수월한 붓기 완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개인의 상태, 체질 등에 따라 맞춤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단순히 가격이나 후기, 추천만을 보고 선택하는 것보다는 체질별 진단을 본인에게 적합하게 진단하고 관리할 수 있는 곳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로아한의원 노원점 이정병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