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코넬비뇨기과 박정석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구월동에 거주하는 박 모씨(37)는 얼마전 조루증 문제로 혼자 스트레스를 받아 고민하던 도중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수술을 받고 치료받는 중이다. 이처럼 대부분 남성들이 박 씨처럼 어려움을 가지고 있고 적극적인 대응방안을 찾는 도중 비뇨기과를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최근 들어 콤플렉스와 사회적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남성확대, 조루수술을 고려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남성 고민의 기본적인 치료방법들로 알려져 있다.

남성복합수술은 절개를 해서 진피를 이식하는 방법과 비절개 방법으로 저장 진피와 필러를 혼합하여 이식하는 것으로 분류할 수 있다. 남성 음경확대수술은 종류별 특징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방법 및 시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의학적으로는 왜소하지 않더라도 스스로 불만족스러움을 느껴 조루증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많은데, 세계보건기구에서 남성이 수의적 사정조절이 부족해 스스로 원하기도 전에 절정에 도달해 사정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남성 음경이라는 장기는 독특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 우리 몸의 어떤 신체부위와 비교해서도 매우 얇은 피부로 덮여 있는 구조이다. 또한 발기라는 독특한 생리적 기능을 가지고 있어 평상시의 부드러움과 발기 시의 단단함을 수시로 필요로 하게 된다.

조루증 수술로는 진피이식조루수술을 통해 음경과 귀두 전체를 둔하게 해주게 되는데 조루감각테스트에서 과민성조루로 진단될 경우 치료받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다층봉합길이연장수술이 동시에 시행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복합수술은 충분한 양의 저장진피 삽입을 가능하게 하고 자연스러운 모양의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저장진피주입법은 절개를 하지 않고 저장진피조직과 스트롱1400 마이크로메타 볼류마이징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로 개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음경으로 확대할 수 있다. 비절개시술로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적다.

이러한 주사 시술의 장점은 출혈이나 염증과 같은 부작용의 가능성이 낮고, 따로 소독이나 실밥제거와 같은 후처치가 필요 없다.

약물주입법의 경우 비수술적 방법을 통해서 마취크림을 바른 뒤 필러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10분 내외의 비교적 짧은 시술 시간과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단 제대로 된 검증과정이 충분한 수술 재료의 선택이 기본이며 여기에 수술 집도의가 얼마나 객관적인 경력과 경험 그리고 합리성을 갖추고 있는지가 성패를 좌우한다. 간단한 시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증상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르니 꼭 확인 후 상담을 받아야 한다.(인천 코넬비뇨기과 박정석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