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 전문인터뷰] 지난 6일 SBS 모닝와이드 ‘닥터어벤저스’에서는 다이어트에게 도움을 주는 솔루션이 소개되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이 출연하여 체중 감량 효과는 물론 장 활동도 활발하게 해주는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해 소개하였다.

일산에 거주하는 40대 A씨는 최근 피부과를 찾았다. 급격한 체중 증가로 인해 생긴 살튼자국이 여름철 노출이 늘어나면서 눈에 띄기 시작한 것이다.

이처럼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다. 피부미용 성형외과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이에 걸맞은 기술력과 서비스로 아름다움을 향한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는 차앤유클리닉은 차앤유클리닉은 액취증수술, 튼살제거, 문신제거 등의 시술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

차앤유클리닉의 제5관 확장은 다수의 시술 경험과 노하우, 경제적인 비용으로 내원하는 환자들이 늘어나면서 더욱 쾌적하고 넓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착공이 이루어져 오는 12일 완공 예정이다.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 차앤유 유종호 원장 SBS 닥터어벤저스 인터뷰

Q. 이번 제5관 확장 계기는?

차앤유클리닉의 이번 확장은 지난 본관, 신관, 별관 확장에 이은 네 번째 확장입니다. 서울 지역뿐 아니라 인근 일산 등에서도 많은 환자들이 내원해주심에 따라 수준 높은 피부과 의료서비스와 넓고 쾌적한 내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1,000여평 규모로 완공 예정입니다. 효율적인 진료가 진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료과목을 분야별 전담의사가 충분한 상담 후 개인별 맞춤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유종호 원장, 국내외 학회활동 600여회 이상 진행

Q. 대표적인 진료과목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차앤유에서는 매주 교육 및 라이브 세미나를 진행하고 신의료기술을 위한 연구개발에 힘쓴 결과, 액취증과 겨드랑이다한증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특허등록 최소침습 미세 AST기구와 튼살제거 중점 MPT 치료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였습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AST를 이용한 액취증수술, 오래된 하얀튼살에 효과적인 MPT 튼살제거, 4가지 레이저를 서로 다르게 이용해 흉터와 피부 손상이 거의 없는 점빼기로 얼굴점을 제거하여 피부조직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테트라점빼기 등이 있습니다.

모든 시술은 일시적인 홍반 및 부종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의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차앤유클리닉 20여명의 분야별 전담의사, 120여명의 스텝진 매주 교육 진행

Q. 튼살제거와 실리프팅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살튼자국의 색상과 면적, 깊이 등의 상태에 따라 치료기간 및 튼살레이저비용이 달라지며 초기 붉은튼살에는 시너지레이저, 브이빔레이저 등의 튼살레이저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초기에 튼살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흰색튼살로 변한 후의 치료보다 만족도가 높습니다.

MPT 튼살치료 프로그램은 피부 콜라겐과 탄력 섬유를 증가시켜 부위별 튼살에 효과적이며 허벅지튼살, 종아리튼살, 임산부튼살에도 정교한 스크래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진피 및 콜라겐 재생요법으로 오래된 하얀튼살에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실리프팅의 경우 피부 내로 특수한 의료용 실을 삽입한 뒤 당겨줌으로써 볼살, 이중턱, 팔자주름 등 다양한 부위의 탄력, 주름을 개선시킵니다. 이때 쓰이는 실은 신체 내에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완전히 흡수됩니다.

얼굴 실리프팅 시술은 시술 시간이 짧은 편이고 회복기간, 시술 후 통증·부기·부작용 등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이며 필러나 보톡스 등의 쁘띠성형 시술로는 어려웠던 깊고 미세한 주름까지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당일 세안이나 화장을 할 수 있으며 비절개 방식으로 처진얼굴을 실로 당겨 고정시켜 V라인리프팅, 이중턱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실리프팅 방법보다 한 차원 높은 기술로 실을 양방향 동시 삽입하여 효과와 유지력을 향상시킨 녹는실리프팅 시술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필러· 보톡스 쁘띠성형과 네 가지 레이저를 서로 다르게 이용해 흉터와 피부 손상은 거의 없이 피부조직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테트라 점빼기, 문신제거 등 모든 진료과목을 경제적인 비용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편 20여명의 분야별 전담의사와 120여명의 스텝진, 80여대의 첨단 레이저를 구비하여 개인별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 차앤유 유종호 원장은 매주 일산 일대에서 피부과 진료 봉사를 하고 있으며,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600여회 이상의 국내외학회활동과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의 병원, 성형외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100여회 교육 및 세미나를 진행하여 세계미용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