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원피부과 문정윤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나이가 들수록 처지고 늘어지는 피부는 누구에게나 큰 고민거리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으면서 회복기간이 짧은 비침습적인 시술이 점점 더 각광을 받고 있다.

처진 피부를 리프팅하기 위한 피부과 시술로는 울쎄라가 대표적이다. 울쎄라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피부 리프팅 장비로서 초음파를 특정 깊이에 선택적으로 집중시켜 지방 분해, 근막층(SMAS층) 수축 등의 효과를 나타낸다.

피부 노화는 진피층의 위축과 콜라겐 소실, 지방의 부분적 축적, 근막층의 늘어짐이 동시에 나타나는데 이러한 문제점을 직접적으로 개선시켜 보다 젊은 피부로 회복시켜주는 시술이다.

효과적인 얼굴 리프팅을 보장하지만, 시술자에 따라 시술 결과에 차이가 크고 볼패임이나 볼꺼짐과 같은 부작용이 흔하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목되어 왔다. 이에 개개인이 가진 얼굴형과 피부 두께, 지방 분포, 좌우 대칭 정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2대의 울쎄라를 조합하여 시행하는 울쎄라 바이맥스(울쎄라 BiMAX) 시술이 각광받는 추세다.

울쎄라 시술로 발생할 수 있는 가장 큰 부작용인 볼패임, 볼꺼짐 현상은 불필요하게 넓은 범위에 울쎄라 시술이 들어갈 경우 흔히 발생한다. 시술자의 경험이 적거나, 얼굴형에 대한 정확한 파악 없이 시술에 들어가게 되면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이다.

울쎄라 바이맥스는 적은 부작용을 보장하는 시술로서 늘어져 있고 과도한 지방만을 선택적으로 줄여주기 때문에 볼패임, 볼꺼짐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효과적으로 얼굴 라인을 개선시켜 준다.

리프팅 만족도와 효과, 시술 후 불편감 정도에서 울쎄라 바이맥스는 가장 큰 점수를 받았으며, 일반적인 울쎄라 시술만으로는 개선되기 어려운 피부결, 모공 개선 측면에서도 써마지 다음으로 높은 점수를 나타냈다.

다만 울쎄라 바이맥스를 비롯한 울쎄라 시술은 시술자가 정확한 해부학적 지식이나 시술 원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 또한 불법재생팁을 사용할 경우에는 여러 가지 부작용의 빈도가 증가하고 시술 만족도도 확연하게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피부과에서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며 반드시 정품팁 사용 여부를 확인하고 진행해야 한다.

울쎄라 바이맥스, 그 밖에 써마지나 튠페이스와 같은 리프팅 시술을 원할 때는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노화 상태에 적합한 맞춤 치료가 필수적이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리원피부과 문정윤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