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카네트워크 대림역점 용한의원 김원철 원장, 을지로점 선재한의원 이진욱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많은 사람이 저마다 한 해 염원을 가지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 원하던 공부를 하거나 직장에서 인정받는 것 등 다양한 소망들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건강하게 살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건강하게 살고자 매사에 노력하더라도 갑작스럽게 일어나는 사고는 예측할 수 없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처하지 않으면 교통사고후유증을 안고 살아갈 수도 있으므로 평소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면서도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는 것 역시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사고는 말 그대로 언제 어디에서 일어날지 알 수 없는데, 특히 오늘날처럼 기술이 발달한 현대 사회에서는 교통사고로 인한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게 된다. 빠른 속도로 목적지까지 이동시켜 주는 편리한 수단이지만 그만큼 사고를 일으킬 위험 역시 크다고 할 수 있다.

많은 사람이 교통사고를 당했을 경우, 외상이 심하지 않다면 한의원에 내원하기보다는 일상생활을 지속하는 것을 선택한다. 갑작스러운 상황에 놀라서이기도 하지만 교통사고로 한의원에 내원하는 것에 대한 예산상의 부담감도 이유가 될 수 있다.

사고가 난 후 방치하게 되면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사고 직후에는 아픈 곳이 없는 것 같았지만, 며칠이 지나면서 몸의 이곳저곳에서 쑤시는 증상이 나타나며, 심리적으로도 불안감이나 불면증에 시달리게 될 수도 있다. 이런 경우 교통사고후유증이 시작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교통사고는 외상보다 내상이 더욱 위험하다고 할 수 있는데, 순간적인 충격으로 신체 외부 뿐만 아니라 내부에서도 손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충격으로 우리 몸의 균형을 지탱해 주는 근골격계에 일시적으로 손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근골격계가 손상되어 균형이 무너지게 되면 문제점이 서서히 드러나게 된다. 국소적으로 쑤시던 부위가 몸 전신으로 퍼지기도 하며, 통증으로 인해 숙면을 취하기 어려워지기도 한다.

이런 경우 후유증이 더욱 심해지기 전에 병원 및 한의원에 내원하여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한방 치료에 있어서는 자동차 보험 가입 시 관련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본인이 부담하는 금액 없이 치료할 수 있으므로 예산에 대한 우려 없이 방문하여 치료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교통사고후유증은 몸속에 혈액순환의 문제가 생기거나 근골격계의 불균형이 발생하여 나타나는 것인 만큼, 어혈을 제거해 주고 근육을 풀어주는 어혈 한약을 처방하고 부항치료, 침과 뜸 등의 요법을 통해서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근육이나 관절의 통증은 한의사가 직접 손이나 기구를 이용하여 해당 부위를 이완시켜주고 전신의 균형에 문제를 가져오는 원인을 해결하여 몸의 자세나 척추의 틀어짐을 해결해주는 추나요법으로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했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 한의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닥터카네트워크 대림역점 용한의원 김원철 원장, 을지로점 선재한의원 이진욱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