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센텀 뮬피부과의원 최윤덕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오래될수록 가치가 높아지는 골동품에 새로운 기능이나 디자인을 기대해선 안 되듯, 사람 또한 마찬가지이다. 나이가 들수록 지혜로움, 현명함 등 돈으로 살 수 없는 지성은 쌓일지언정 신체부위는 노화로 인해 점점 제 기능을 잃게 된다.

그 중에서도 피부는 유일하게 노화현상이 드러나는 부위이기에, 외모를 중요시 생각한다면 더욱 신경을 쓸 수밖에 없다. 나이가 들면 탱탱했던 피부 탄력은 떨어지고 얼굴 곳곳에 잔주름이 자리 잡는다. 그 원인은 피부 콜라겐 합성 저하, 수분 부족, 중력 등 다양하며 정도가 심해질수록 원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노안이 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에는 안티에이징 시술이 주목받고 있으며, 대표적인 것이 바로 리프팅이다. 리프팅 시술은 자리 잡은 주름을 펴주고 피부 속 콜라겐 결합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이때,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한 가지가 있다. 리프팅 시술 전 본인의 인상 변화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주름이 더욱 깊게 자리 잡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인상인데, 이러한 습관을 고치지 않고 섣불리 리프팅 시술이 이루어진다면 머지않아 또 다시 주름이 자리 잡고 만다.

따라서 결과적으로, 노안을 자연스럽게 해결하기 위해선 인상보톡스를 활용해 주름의 원인을 우선 해결해야 한다. 그 후 리프팅 시술이 진행되어야만 시간이 지나도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렇다면, 기존의 보톡스와 인상 보톡스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인상보톡스는 기존 보톡스 시술과 달리 얼굴 한 부위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전체적 얼굴 표정과 인상을 고려한다. 이때, 시술 후에 나타나는 작은 표정 변화까지 예측하고 결과에 대한 미세한 오차도 있어선 안 된다. 즉, 얼굴 전체 미세한 움직임까지 감안하여 장점을 살리는 것이 시술의 포인트이자 차이점이다.

제품으로는 엘러간이 적합하다 할 수 있다. 엘러간은 부작용을 일으키는 성분을 배제하였고, 균일한 분자량으로 시술 범위가 일정하게 이루어져 자연스럽게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보톡스는 시술 후 개인에 따라 부기, 멍, 출혈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다. 그렇기에 비교적 간편한 시술이라 하더라도 절대 성급히 선택해선 안 된다.

따라서 부작용발생 부담 덜고자 한다면 꼭 숙련된 피부과전문의에게 시술을 맡기는 것이 좋으며, 피부과 시술은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부산 센텀 뮬피부과의원 최윤덕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