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벧엘 피부과 최수영 원장, 강남 벧엘 피부과 임숙희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흉터 및 넓은 모공 개선을 위해 피부과서 레이저 시술을 받았지만 치료만족도가 높지 않은 경우가 있다.

포텐자 레이저는 콜라겐 재생 및 볼륨 증가를 이끌어내 흉터 및 넓은 모공 개선이 가능하며,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병행치료에 대해 알아본다.

에어젯을 이용하여 에어 서브시전 효과(흉터 섬유화 된 부분을 박리)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약물을 투입하여 흉터치료 효과를 높인다.

콜라겐 생성을 돕는 약물을 포텐자를 통해 피부에 수직적으로 주입시키며 에어젯을 통해 약물을 수평적으로 넓게 분포시켜 흉터 개선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피부 진피내에 들어가서 진피, 표피의 피부 재생력을 높여주는 재생촉진물질로 그 약물의 종류가 매우 다양한 스킨부스터와 약물을 효과적으로 침투시키기 위해 특수하게 만들어진 포텐자 펌핑팁(CP-21)을 병행하면 스킨부스터를 피부 진피층내로 효율적으로 전달하여 피부재생 효과 시너지 효과가 있다.

즉 포텐자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하여 피부콜라겐 합성을 유도하고 스킨부스터는 주입된 약물 자체가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진피 층의 구성 성분 합성을 유도하는 효과를 낸다.

포텐자 펌핑팁의 장점은 여러가지 피부재생 효과를 낼수 있는 스킨부스터를 침투할수 있다는 점이다. 콜라겐 합성을 강력하게 만들어내는 스킨 부스터로는 PLA(Poly lactic acid : 폴리 락틱산) 계열의 스컬트라, 쥬베룩과 같은 약물이 효과적이며 엑소좀, PDRN, 리쥬란 등의 소프트한 주사제 계열의 치료도 있다.

스컬트라는 주로 피부 깊은 곳에 주입해 강력하게 볼륨을 생성한다면, 젖산으로 만든 생분해성 고분자 물질(PLA)와 히알루론산(HA)을 결합해 콜라겐 생성과 보습을 유도하는 쥬베룩은 스컬트라보다 입자가 작아 피부의 얕은 곳에서 잔주름과 탄력을 개선하며 동시에 물광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즉 콜라겐 생성 물질을 여드름 흉터 내부에 직접 주입함으로써 피부재생능력을 점진적으로 증가시켜 패인 흉터부위를 자연스럽게 채우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다만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부산 벧엘 피부과 최수영 원장, 강남 벧엘 피부과 임숙희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