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의도 다미클리닉 박덕규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사람 인상에서 피부는 생각보다 큰 부분을 차지한다. 아무리 이목구비가 또렷하고 아름다워도, 피부가 지저분하다면 그리 좋은 인상을 줄 수 없다. 때문에 기미나 잡티 등 색소침착으로 얼룩덜룩한 피부를 치료하는 것만으로도 좋지 않은 인상을 크게 바꿀 수 있다.

색소침착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기본적인 색소침착 원리는 멜라닌 색소 때문이다. 따라서 멜라닌 색소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게 곧 색소침착을 예방하는 길이다. 그러나 손상된 멜라닌 색소는 시술이 아니면 다시 회복하는 게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이미 색소침착이 진행된 후라면 다양한 레이저 시술을 통해 치료하는 수밖에 없다.

피코스레이저는 아주 짧은 시간에 매우 높은 에너지를 사용하여 주변 조직 손상 없이 기미, 잡티, 주근깨 등 색소침착을 개선하는 레이저의 일종이다.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톤 개선, 모공축소 등의 효과 역시 동반되며, 피부결이 부드럽게 정돈되고 탄력이 되살아난다.

앤디야그는 두 가지 파장을 이용하여 진피층과 근막층을 선택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고출력 레이저로, 기미나 잡티 등 색소침착에 탁월한 시술이다. 피부 깊은 곳까지 치료가 가능하여 깊게 침투한 색소를 제거하거나 문신을 제거하는 게 가능하다. 넓은 부위도 빠른 시간 내에 시술이 가능하며 일상생활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

CO2는 10.600nm 파장을 이용한 탄산가스 레이저로, 수분 함유량이 많은 피부조직에 잘 흡수되어 해당 조직을 절개, 기화, 응고시키는 특성을 가졌다. 이산화탄소 레이저광은 반사, 산란이 적기 때문에 표적이 되는 조직에 집중 조사하여 절개하거나 기화하여 파괴하는 작용을 하여 점이나 주근깨 등 색소침착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사마귀, 쥐젖, 비립종 등도 제거할 수 있다.

IPL레이저는 다양한 파장을 동시에 조사하여 기미, 주근깨 등 색소침착뿐만 아니라 확장된 모세혈관 축소, 모공 축소 등의 작용을 한다. 범용 목적 치료 및 개선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보편적으로 시술하는 레이저이며, 부작용이 거의 없다. 최근에는 더 넓은 치료 면적을 자랑하는 I2PL도 점차 널리 이용되고 있다.

다양한 레이저 시술이 각각 원리와 특장점이 다른 만큼, 자신의 피부에 가장 적합한 시술은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색소침착 시술을 받을 때에는 다양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먼저 진행하는 것이 좋다. (여의도 다미클리닉 박덕규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