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라인성형외과 부산점 송한결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코는 얼굴의 균형을 잡아주는 가장 입체적인 부위로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부위이다. 자신의 코 모양이 콤플렉스로 여겨져 코성형을 진행한 경우가 많지만 염증, 구축, 비침 현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거나 외관적인 모습만을 고려한 수술 진행으로 없었던 코질환이 생기거나 질환 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과거에 비해 코성형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재수술의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 보형물 문제로 인한 코재수술은 기존의 보형물을 제거하고 새로 라인을 잡아주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질환으로 인한 코재수술의 경우 첫 수술 시 코 내부의 구조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코 내부의 질환을 개선하는 방법과 미용 코성형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기능코재수술 방법이 필요하다.

기능코재수술이란 코의 기능적인 문제를 개선함과 동시에 첫 수술 시 불만족스러운 미용적인 부분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코 내부 구조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이비인후과 전문의 진단과 미용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을 개선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협진 진료하여 진행하는 코성형을 의미한다.

코재수술은 이미 한번 손상된 조직을 최대한 손상을 줄이며 수술을 진행해야 하며 첫 수술 이후 코 내부 변형으로 인해 난이도가 높은 수술에 속한다. 첫 수술의 실패 원인과 문제점을 면밀하게 파악하고 환자가 원하는 모양과 라인을 고려한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만족스러운 코재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기능적인 부분까지 고려하여 진행하는 것이 또 한 번의 재수술 가능성을 줄이는 방법이다. 재수술을 진행할 곳에서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성형외과 전문의가 협진 진료를 진행하는 곳인지, 코재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인지, 사후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사전에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이 도움이 된다.(뉴라인성형외과 부산점 송한결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