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최근 무조건 마른 몸매보다 볼륨감 있는 몸매를 선호하면서 콤플렉스 개선을 위한 가슴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가슴의 경우, 다른 신체부위와 달리 운동이나 관리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가슴확대수술 등으로 대안을 찾을 수 있다.

요즘의 가슴 성형 트렌드로는 무조건 큰 가슴보다는 자연스러운 촉감과 신체 밸런스에 알맞은 가슴사이즈가 선호되고 있으며 또한 수술 후 촉감에도 예민하기 때문에 수술 전 보형물에 대한 관심도 역시 예전에 비해 더 높아지고 있다.

가슴성형시 촉감이 자연스러우면서 본인의 체형에 맞는 가슴을 원한다면 내부 충전겔과 외피 모두 미국 FDA 승인을 받은 가슴 보형물로 멘토 메모리겔 엑스트라 많이들 추천한다.

가슴둘레에 비교적 제약을 받지 않고 볼륨감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실제 가슴과 비교했을때도 인공적이지 않은 느낌을 주는 효과가 있으며, 노화 등으로 가슴이 늘어지고 처져도 영향이 비교적 적은 편이기 때문이다.

혹은 가슴이 빈약한 경우라면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촉감이 우수한 멘토 엑스트라 스무스형으로 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다만, 가슴성형의 경우 큰 수술이기때문에 풍부한 수술경험과 다양한 노하우를 겸비한 의료진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며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1 대 1 로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본인에게 알맞은 가슴보형물과 사이즈를 선택하여 수술을 계획해야한다.

아울러 전신마취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 여부 및 응급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는곳인지 가슴성형 후 사후관리 시스템이 어떠한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으며 담당의료진의 수술 경험과 실력 또한 고려하여 성형외과를 선택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무분별한 수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부산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