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진단효능이 효과적이려면 사향가격을 고려하여 구입해야 [장영용 원장 칼럼]

장영용 원장l승인2020.10.13l수정2020.10.13 14:0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경희장원한의원 장영용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학업을 꾸준히 이행해 나가는 도중에 갑자기 학습효율이 저하되면서 성적이 크게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 보통 이런 양상이 나타나면 공부방법, 학습계획 등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기존에 설정해 놓은 학습계획표를 수정하면서 다시금 공부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학습전략과 방법들을 수정한 이후에도 효율이 늘지 않는다면 개인 건강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닌지 의심해 봐야 한다.

특히 공부를 할 때 머리에 열이 오르거나 가슴이 답답해지면서 집중력이 저하되는 경우에는 두뇌 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졌을 가능성이 있고, 체내에 직접적인 질병이 찾아왔을 가능성이 있다. 이처럼 컨디션이 저하되었을 때 무리하게 학업을 이행하면 오히려 건강상태가 더 나빠질 수 있고 심할 경우 공부 자체를 하기 힘든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갑작스럽게 원인 불명의 전신증상과 기억력, 집중력 저하 양상이 나탄다면 관련 기관에 방문해 검사를 받아 보길 바란다.

간혹 신체 컨디션에 부담을 주지 않는 선에서 학업계획을 세우고 이를 꾸준히 이행해 나가면 현재 나타나고 있는 증세들을 해소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있는데, 우리 몸에 직접적인 이상증세가 나타날 때에는 정밀 검사를 통해 해당 반응이 나타난 원인을 명확하게 규명해 주는 것이 좋다. 또 우리 몸에 질환이 발생할 때에는 가벼운 두통, 어지럼증, 체력저하와 같은 전조증상이 먼저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평소에 보이지 않던 증세가 갑자기 나타났다면 질병의 발생을 의심하고 진찰을 받아보기 바란다.

평상시에는 컨디션이 양호하다가 공부를 할 때에만 유독 머리가 아파오는 학생들, 언제부턴가 학습내용이 잘 이해되지 않고 공부에 대한 효율이 크게 떨어지면서 학습에 대한 거부감이 형성되는 학생들은 학습장애를 의심해보는 것이 좋다. 보통 이것은 어린 아이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중·고등학생에게서도 관련 문제가 불거질 수 있다.

자녀가 본 질환으로 고심하고 있을 때에는 편안한 마음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하는데, 이는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학업을 강요할 경우, 오히려 공부에 대한 거부감이 형성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심리적 질환은 본인의 의지만으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옆에서 함께 격려해주고 치료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본 질병이 서서히 해소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한다. 이와 더불어 스트레스에 대한 관리도 함께 병행해 주어야 하는데, 이는 스트레스가 몸과 마음, 나아가 뇌의 기능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공진단 가격이 고가인 것은 공진단의 주요 약재인 사향 때문이다. 사향은 혈액순환 및 혈관기능 개선에 뛰어난 귀한 약재다. 멸종위기에 처한 사향노루의 향낭에서 추출하는 이 약재는 매우 금 가격에 버금갈 만큼 고가이다.

공진단의 주재료인 사향과 녹용의 원산지와 함량에 따라 공진단가격과 효능이 크게 달라진다. 세의득효방에 나온 원방공진단은 침향공진단이나 목향공진단과는 다르다. 공진단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공진환을 제환할때 침향이나 목향이 아닌 제대로 된 정품사향 성분을 사용하는지와 공진단 파는곳이 신뢰할 수 있는지를 고려하여 구입하고, 올바른 공진단 복용법과 먹는법을 지키는 것을 추천한다.(경희장원한의원 장영용 원장)

장영용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미학적 포토갤러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28, 10층 1016호(적선동, 광화문 플래티넘  |  대표전화 : 02-734-8802  |  팩스 : 02-6383-0311 ㅣ 발행일자 : 2015년 1월 1일
등록번호 : 서울 아03542  |  등록일자 : 2015년 1월 20일 ㅣ제호 : 미디어파인 ㅣ 발행인 : 문수호  |  대표이사 : 이창석   |  주필 : 김주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석
Copyright © 2020 미디어파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