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이미라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외모가 경쟁력으로 떠오르면서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간단하고 즉각적인 효과를 내는 쁘띠 시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중 입술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을 통해서도 이미지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입술필러를 이용해 시술할 때는 개인의 얼굴형을 포함해 희망하는 니즈 등을 포괄적으로 듣고 상의해 시술에 들어간다. 비슷한 입술이라도 개개인에 따라 시술 방법이 달라지는 셈.

입술필러는 입술이 얇아 차가운 인상, 입술 주름이 많아 노안 인상, 불륨 있는 입술을 희망하는 분 등에게 추천한다. 입술필러를 통해서도 효과적인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 상황에 따라 입꼬리까지 고려해 시술해야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입술 라인은 입자가 작으면서도 단단한 필러를 이용하며 입꼬리는 입자가 단단한 필러와 보톡스를 통해 효과를 준다. 윗입술은 중간 입자 크기의 필러로 입술 결을 부드럽게 하며 아랫입술은 탄성이 높은 필러를 사용해 볼륨감을 높이는 식이다.

시술이 모두 같은 필러가 사용되는 것이 아닌 부위마다 효과적인 입술필러가 다른 것. 남자입술필러 역시 개인의 체형을 고려해 부위별 어울리는 입술필러를 선정하고 입꼬리까지 살펴보고 시술해야 한다.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입술필러는 개인의 얼굴에 따른 디자인이 중요한 만큼 환자의 니즈를 제대로 반영하기 위해선 숙련도 높은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특히 나이로 인해 입술모양이 망가져 입술필러 시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전문적인 의료진은 보다 필수적이다. 나이가 들면 입술이 안으로 말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단순 주름 생성으로 끝이 아니라 전체적인 부피가 최대 절반가량 줄어드는 것이다. 전체적인 밸런스를 포괄적으로 살펴 시술이 필요한 것. 이는 남자입술필러 역시 동일해 입술필러비용보단 경험 많은 의료진을 찾는 것을 권장한다.

입술필러 시술 시 유의해야 할 부분도 있다. 첫 번째로 입술필러비용 등 금전적 부분만 중시해 비의료시설에서 입술필러를 시술하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다. 전문적인 의료시설이 아닐 경우 제대로 된 입술필러를 사용할지 미지수고 부작용 발생 시 대처도 미흡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적인 의료시설을 통해 입술필러 시술을 진행해도 입술필러비용은 성형 수술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는 곳에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입술 피부에는 모세혈관이 많고 피부 층은 얼굴 피부의 일부로 표피, 진피, 하피로 이뤄지는 등 구조가 복잡하다. 단순 입술필러비용을 이유로 시술 장소를 선택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

두 번째는 입술필러 시술 직후 입술필러음식 중 피해야 하는 종류가 있다. 입술필러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돼 열에 약하기 때문에 시술 직후 뜨거운 음료 혹은 찌개나 국 등을 먹으면 모양이 망가질 수 있다. 시술 직후 입술필러음식은 뜨거운 것을 조심하는 것이 좋다.

입술필러는 비교적 간단하게 인상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의료기관에서 숙련도 높은 의료진을 통해 시술 받으면 이미지 개선에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이미라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