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글로벌365mc병원 안재현 대표병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많은 다이어터들은 열심히 해도 원하는 성과를 얻기 어렵다 말한다. 오랜 기간 식이조절 및 운동을 해도 복부 팔뚝 허벅지 등 원하는 부위의 살이 빠지지 않는 다는 것. 반면 다이어트 시 가슴부의의 사이즈가 줄어 고민인 여성도 있어 좌절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들이 최근에는 비만클리닉을 찾아 지방흡입 및 지방추출주사를 선호하며 이런 고민도 조금씩 줄어드는 추세로 오랜 감량과 반복되는 요요현상을 겪으며 과체중과 불어나 버린 지방을 개선하기 위해 '부위별 지방흡입 수술'을 택하는 것이다.

특히 복부 팔뚝 허벅지 등 부의를 선호하며 개인차에 따라 대용량 지방흡입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또한 나이와 성별에 따라 선호부위도 다르다.

비만클리닉 365mc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지난 한해 지방흡입 수술 고객 중 가장 많이 선택한 연령대는 역시 20대 연령층(36%)이었다. 이어 30대(33.2%)가 바짝 뒤를 쫓았다. 전체 수술 고객의 20%는 40대였다. 이런 결과로 보아 지방흡입을 선호하는 연령층이 다양해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또한 지방흡입 수술 건수를 분석해보면, 20대에서 29%에 이르던 복부 지방흡입 건수는 30대에는 37%로 뛰고, 40대 이후에는 51%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지방흡입을 원하는 이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안전’ 이다. 개인마다 지방분포, 피부 탄력 등이 다르고 체형에 따라 시술의 방향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지방흡입은 최상의 바디라인을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지방량을 제거하는 노하우가 무엇보다 중요한 수술이다.

지방흡입술은 오랜 기간 임상경험을 쌓은 집도의의 섬세한 술기가 수술 후 만족도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 지방흡입가격, 후기 등 요소보다는 의료진의 숙련도를 파악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지방흡입수술 전 과정에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여부와 이후 감염관리, 후관리 전담팀 운영, 첨단 장비를 갖춘 수술 및 회복 시설, 전용 후관리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진행하는 지 확인하는 게 필수다.(인천 글로벌365mc병원 안재현 대표병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