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여성 질환에 관한 관심이 나이에 상관없이 높아지고 있다. Y존 관련 질환과 이쁜이수술 등의 건강과 본인의 만족감을 위하여 여성성형수술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특히 과도하게 늘어진 소음순모양이나 소음순 비대칭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이 늘어났으며 레깅스나 타이트한바지를 입기 불편하고 환절기에 더욱 낮아지는 여성질환으로 고생하는 여성들도 많다.
질성형수술은 여성의 매우 중요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영상진단기를 보면서 현재 본인의 상태를 정확히 산부인과상담을 통해 알아보고 진단기기를 이용하여 질의 압력도 점검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범위와 방법을 알 수 있는 곳에서 하는 것이 포인트다.

어떠한 수술이든 여성의 민감하고 소중한 부분을 수술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환자가 산부인과수술을 결심하고 여성의원이나 여성비뇨기과 등 전문병원을 선택할 때는 집도하는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따져 결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산부인과에서 시행하는 여성 성형에서도 수많은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수술 후 좋은 만족도와 결과를 내는 의사가 더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다. 임상경험이 많다는 것은 그에 따른 수술법에 대한 노하우도 축적되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수술 후에는 흔적이나 수술 부작용은 없는지, 신경이나 혈관손상을 최소화 하고 부종이나 수술 후 통증은 없는지, 마취방법이나 사후관리는 제대로 받을 수 있는 지 등을 적극적으로 알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이쁜이수술후기 등을 잘 살펴보고 수술 전 후 사진을 요구하여 변화된 모습을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실 예로 여성성형수술을 받은 후 질 건조증, 등 부작용이 발생하여 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있으므로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수술을 받아야만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질성형수술은 단순히 1차적 수술로만 끝내기보다는 수술 후 사후 관리를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수술 후에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여성케겔운동 즉, 질수축운동을 할 것을 권장 한다. 잔뇨감이나 빈료, 방광염증상(오줌소태증상)등 요실금에 좋은 운동으로 흔히 말하는 여성케겔운동은 질조임과 골반운동으로서 질과 골반의 탄력이 높일 수 있는 괄약근운동으로 요실금치료와 함께 요실금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

수술방법과 가격, 관리 등은 수술 전후 사진 등을 통해 비교할 수 있지만 비용은 천차만별이다. 금액을 먼저 따지기 보다는 먼저 여성병원의 노하우와 실력을 꼭 참조하길 바란다.(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