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사역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예전에 비해 산부인과의 문턱이 낮아지기는 했지만, 산부인과를 아직도 임산부만의 병원이라고 생각하는 관념은 여전히 남아있어, 산부인과를 찾아야 하는 질염, 골반염, 골반자궁탈출증 등의 질환에 걸려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나아지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산부인과 자체가 여성의 생식기를 중점으로 하는 예민한 부위이다 보니 걱정과 부담이 있겠지만, 소중한 신체의 부위이기 때문에 소홀히 관리하지 않으면 안된다.

특히 최근에는 자궁질환이나, 여성성형을 위주로 하는 산부인과나 여의사산부인과가 많이 생기는 만큼, 세밀한 분야로 나누어 여성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기준들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임신과 출산의 경험이 있거나 잦은 성관계로 인해 내부가 헐거워졌거나 올바르지 못한 자세, 생활습관 노화, 선천적 이유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불편함을 느끼고 고민하고 있다면 여성성형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예전에는 이쁜이수술만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여성성형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만 한정적으로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만일 오랜 고민 끝에 여성성형수술을 결정하였다면, 해당 수술에 대한 후기, 비용, 효과 등을 알아보고, 의료진의 실력 및 경험 등이 검증된 곳을 찾는 게 중요하다.

정밀검사를 통해 현재 자신의 신체의 질이완 정도에 따른 질타이트닝 방법, 소음순늘어짐 정도에 따른 비대칭, 비대증 진단 및 치료 등을 확인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및 시술방법을 찾아 적용해야 한다.

선택의 기준에는 특정장비나 수술, 저렴한 가격 등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질환 경험여부, 중절수술 경험, 처녀막파열 상태, 질 이나 자궁의 건강상태 등을 파악하여 자신의 신체에 맞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종합적인 것을 바탕으로 질 쪽의 문제가 있다면 레이저를 이용한 질성형수술이 나은지, 고주파를 이용한 비비브를 받는 것이 나은지, 혹은 소음순의 문제가 있어 레이저소음순성형수술, 또는 소음순 미백 등을 찾는 것이 나은지 잘 선택해야 한다.

여성성형은 여성의 예민한 부위를 다루는 것이고, 다른 장기들과도 인접해있는 곳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낮지 않는 편이라, 반드시 개인마다 다른 상태를 파악하여 면밀히 살핀 후 해결책을 적용해야 한다.

산부인과 내원을 하고자 하고, 여성성형을 고려 중이라면 해당 의료기관의 집도의의 수술 경험이나 노하우 등에 대하여 알 필요가 있으며, 부작용 및 후유증을 예방하기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정확한 지식을 갖춘 병원에서 상담 및 진단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 단순히 미용적 측면 개선만을 목적으로 하는 수술보다는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적 측면까지 모두 고려하여 보다 정밀하고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신사역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