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문신제거, 종류별 지우는법과 타투제거시 레이저 달라져야 [유종호 원장 인터뷰]

오서윤 기자l승인2020.10.23l수정2020.10.23 08:5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미디어파인 전문인터뷰] 여름철에는 드러나 있었던 팔과 다리, 목 등의 부위의 문신을 제거하려는 이들이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문신제거를 알아보려 한다.

피부 깊숙한 진피층에 주입되어 있는 색소를 첨단레이저로 제거하는 타투제거 시술을 결정할 때는 안전성이 검증된 문신제거레이저 장비가 있는 피부과나 병원에서 진행해야 부작용과 문신제거흉터 걱정을 줄일 수 있다.

문신지우기는 어렵고 까다로운 편이라 1회 시술만으로는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어려워 신중하게 문신제거잘하는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가격이 저렴한 무허가 시술소나 실력이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타투제거를 할 경우 흉터나 피부질환, 피부염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홍보성 짙은 문신제거후기보다 다년간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적합한 문신지우는법으로 1:1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흑백문신과 컬러문신, 레터링 문신 등 다양한 종류의 문신제거레이저 장비들을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는 병원인지 따져볼 필요가 있다. 타투제거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 차앤유클리닉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Q. 만족도 높은 타투제거를 받으려면?
문신제거후기나 비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소의 타투제거가 가능한지, 피부에 지나친 자극이 되지 않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단지 문신제거비용이 저렴한 무허가 시술소이거나 광고성 후기보다 피부과나 전문병원 등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지우는 것이 흉터나 피부질환과 피부염, 감염, 피부괴사 등의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통증이나 흉터는 숙련된 의료진이 문신지우기에 효과적인 색소레이저로 치료해야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타투 지우는 법으로 최초 쓰인 염료와 문신 색소 깊이를 고려해 적정 조사 강도와 파장을 가진 문신제거레이저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차앤유클리닉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 120여명의 스텝진

Q. 문신지우는법에 효과적인 레이저 종류는? 
타투제거는 피부 깊숙한 층에 색소가 들어가 있는 상태이므로 무엇보다 색소만 제거하되 개인별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은 최소화해야 합니다. 문신제거레이저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피코레이저(피코플러스, 피코웨이, 피코슈어), 스펙트라레이저와 클라리티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피코레이저는 빠른 속도가 특징인 타투제거 장비로 파장대가 다양해 다양한 색상의 문신 색소를 잘게 쪼개 빠른 배출을 돕습니다. 스펙트라 레이저는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최소하면서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치료효과를 높이며, 클라리티레이저는 통증이 거의 없는 장점과 9가지 서로 다른 팁으로 다양한 종류의 타투제거가 가능합니다.

Q. 문신제거 치료보장제란?
문신제거 치료보장제는 문신제거패키지 선택 후 예측한 횟수가 지나도 문신이 제거되지 않고 남아있을 경우 추가 비용 없이 문신이 지워질 때까지 치료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개인별 1:1 맞춤 치료로 추가적인 문신제거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면서 효과는 책임지는 보장제도가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 차앤유클리닉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Q. 눈썹, 아이라인 문신제거 시술 관련 주의사항이 있다면?
몸 부위의 문신제거는 10회 이상의 시술이 필요하지만, 눈썹문신제거나 아이라인문신제거는 대개 4~5회 정도로 초반에는 한두 달 간격으로 약하게 시술하고, 색소가 흐려진 후에는 시술강도를 올리고, 시술간격은 3~4개월 이상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안전합니다.

눈썹문신 제거 시 눈썹의 까만 털이 하얗게 탈색이 되어 걱정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눈썹은 다시 원래 색으로 자라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라인은 피부가 상당히 얇고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시술 후 3~4일 정도 부을 수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항생제, 스테로이제 등의 안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직후에는 홍반, 부종 등이 있어서 24시간 내에는 냉찜질이 도움이 됩니다. 시술 횟수를 늘려감에 따라 시술강도가 높아지는 과정에서 물집이 잡힐 수 있는데, 이때 물집 관리가 중요합니다. 물집이 터지면서 물이 일찍 닿거나 땀을 흘리게 되면 2차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차앤유 유종호 원장은 연세대 임상지도교수,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청소년 무료 문신제거 시술 공로로 민갑룡 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 문무일 검찰총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또한 차앤유클리닉은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 의사와 12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해 1:1 맞춤 타투제거를 진행하고 있다.

오서윤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미학적 포토갤러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28, 10층 1016호(적선동, 광화문 플래티넘  |  대표전화 : 02-734-8802  |  팩스 : 02-6383-0311 ㅣ 발행일자 : 2015년 1월 1일
등록번호 : 서울 아03542  |  등록일자 : 2015년 1월 20일 ㅣ제호 : 미디어파인 ㅣ 발행인 : 문수호  |  대표이사 : 이창석   |  주필 : 김주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석
Copyright © 2020 미디어파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