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스카이의원 박진영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눈성형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정보도 다양하게 얻을 수 있다. 눈은 첫 인상을 결정하는 데 많은 영향을 주는 부위이다 보니 이미지 개선을 위해 눈성형을 고려하기도 한다.

대부분 쌍꺼풀 수술을 떠올리지만, 단순하게 눈꺼풀에 라인을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개개인의 눈매, 얼굴과의 조화, 눈꺼풀 피부 상태 등 여러 가지 사항들을 고려하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같은 수술방법이라고 하더라도 개인의 특성에 따라서 수술 후 느껴지는 이미지, 인상 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수술방법은 절개법과 매몰법 요즘 많이 하고 있는 자연유착까지 쌍꺼풀수술의 방법은 다양하지만 무엇보다 나에게 알맞은 수술방법을 찾아 진행해야 한다. 우선 매몰법은 절개 없이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낸 후 연속적으로 눈꺼풀 라인을 묶어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방법으로 피부가 얇고 처지지 않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반대로 절개법은 처짐이 심한 눈꺼풀이나 눈 지방이 많아 눈꺼풀을 절개 할 필요가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확실한 눈의 교정을 도와주기 때문에 또렷한 눈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자연유착법은 비절개법으로 기존의 매몰법처럼 강제로 고정하는 것이 아닌 쌍꺼풀 라인의 자연유착을 유도해 더욱 자연스럽고 잘 풀리지 않는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방법이다. 기존의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하고 인위적인 느낌보다 자연스러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개인의 눈 모양이나 피부 특성,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 따라서 적합한 방법이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 수술방법이 있다고 해도 무조건 적용을 할 수는 없다. 반드시 충분한 진단을 통해 본인에게 어울리는 쌍꺼풀 라인과 수술방법을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확인해야한다.

단순히 눈의 크기를 키우는데 치중하는 것이 아닌, 다각도에서 자연스럽고 큰 눈매를 갖기 위해서는 트임 성형도 함께 고려해 볼 수 있다. 본인에게 알맞은 수술방법과 디자인을 위해서는 직접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광주 스카이의원 박진영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