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 개개인 특성을 고려해 알맞은 수술방법 선택해야 [박진영 원장 칼럼]

박진영 원장l승인2020.10.28l수정2020.10.28 18:5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광주 스카이의원 박진영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눈성형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정보도 다양하게 얻을 수 있다. 눈은 첫 인상을 결정하는 데 많은 영향을 주는 부위이다 보니 이미지 개선을 위해 눈성형을 고려하기도 한다.

대부분 쌍꺼풀 수술을 떠올리지만, 단순하게 눈꺼풀에 라인을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개개인의 눈매, 얼굴과의 조화, 눈꺼풀 피부 상태 등 여러 가지 사항들을 고려하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같은 수술방법이라고 하더라도 개인의 특성에 따라서 수술 후 느껴지는 이미지, 인상 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수술방법은 절개법과 매몰법 요즘 많이 하고 있는 자연유착까지 쌍꺼풀수술의 방법은 다양하지만 무엇보다 나에게 알맞은 수술방법을 찾아 진행해야 한다. 우선 매몰법은 절개 없이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낸 후 연속적으로 눈꺼풀 라인을 묶어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방법으로 피부가 얇고 처지지 않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반대로 절개법은 처짐이 심한 눈꺼풀이나 눈 지방이 많아 눈꺼풀을 절개 할 필요가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확실한 눈의 교정을 도와주기 때문에 또렷한 눈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자연유착법은 비절개법으로 기존의 매몰법처럼 강제로 고정하는 것이 아닌 쌍꺼풀 라인의 자연유착을 유도해 더욱 자연스럽고 잘 풀리지 않는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방법이다. 기존의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하고 인위적인 느낌보다 자연스러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개인의 눈 모양이나 피부 특성,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 따라서 적합한 방법이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 수술방법이 있다고 해도 무조건 적용을 할 수는 없다. 반드시 충분한 진단을 통해 본인에게 어울리는 쌍꺼풀 라인과 수술방법을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확인해야한다.

단순히 눈의 크기를 키우는데 치중하는 것이 아닌, 다각도에서 자연스럽고 큰 눈매를 갖기 위해서는 트임 성형도 함께 고려해 볼 수 있다. 본인에게 알맞은 수술방법과 디자인을 위해서는 직접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광주 스카이의원 박진영 대표원장)

박진영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미학적 포토갤러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28, 10층 1016호(적선동, 광화문 플래티넘  |  대표전화 : 02-734-8802  |  팩스 : 02-6383-0311 ㅣ 발행일자 : 2015년 1월 1일
등록번호 : 서울 아03542  |  등록일자 : 2015년 1월 20일 ㅣ제호 : 미디어파인 ㅣ 발행인 : 문수호  |  대표이사 : 이창석   |  주필 : 김주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석
Copyright © 2020 미디어파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