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스피부과 신사점 성현철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생기 넘치고 주름 없는 동안피부를 원하는 것은 누구나 품고 있는 마음이다. 이러한 니즈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피부과 대표 탄력리프팅 시술로 꼽히는 써마지FLX 등에 이어 인모드리프팅과 같은 신개념 리프팅 시술에 대하나 수요가 늘고 있다. 더불어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리프팅레이저를 통해 개선된 동안피부를 좀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써마지FLX는 미국FDA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허가를 받은 바 있으며, 고주파 에너지가 피부층에 강력한 열 자극을 주어 콜라겐을 재생시켜 타이트닝에 도움이 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탄력 부여, 피부결 정돈, 밝아진 피부톤 등 전체적으로 동안피부를 가꾸는데 효과적이어서 울쎄라리프팅 만큼이나 수요가 많다.

특히 써마지FLX는 아큐렙(AccuREP)이라는 자동조정 알고리즘 기술로 한 샷 한 샷 조사될 때마다 튜닝을 하여 시술 부위에 따라 최적의 고주파에너지가 전달되기 때문에 늘어진 피부를 균일하게 당기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강력한 효과를 보인다.

인모드는 이중턱이나 처진 볼살 등의 노화 부위에 RF윤곽레이저가 45~47℃의 심부열을 가해 지방세포를 사멸, 처진 살을 개선하는 방식이다. 이 때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을 생성시켜 표피-진피-스마스(SMAS)층까지 3중으로 리프팅하기 때문에 작은 얼굴을 기대할 수 있다.

트리플LDM은 4가지의 고밀도 초음파 에너지가 3중 교차하여 진피층에 직접적으로 도달되는 방식이다. 해당 시술만의 19MHz가 시술 직후 즉각적으로 수분감 개선, 피부 진정, 재생, 볼륨감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세 가지 시술 모두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일상에 무리를 주지 않는 점 때문에 40-50대 연령층을 포함해 20-30대 청년층도 부담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가장 좋은 리프팅 시술이란 부위별, 고민별, 노화의 정도에 따라 알맞은 시술법이 적용되어야 하며, 한 가지의 레이저 시술법만으로 치료하는 것 보다는 다양한 시술을 접목하여 장점만 조합해 적절한 맞춤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 리프팅효과는 정품 팁 사용 여부나 의료진의 테크닉에 따라서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리프팅가격이 지나치게 저렴하다면 해당 사항을 꼼꼼히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닥터스피부과 신사점 성현철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