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 한나이브 성형외과 손형빈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인터뷰] 요즘에는 젊은 사람도 더 젊어 보이고 싶어하며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곤 한다. 이에 뷰티 제품이나 시술 등을 이용해 관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요즘에는 동안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많은 이들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동안 성형은 인모드, 리프테라, 써마지 등의 비수술적 방법과 안면거상술, 미니거상술, 이마거상술 등의 수술적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이런 방법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해야 하는데, 각각 특징을 미리 잘 알아둔 후 충분한 시간 상의하는 게 좋다. 이처럼 대중화된 리프팅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안양 한나이브 성형외과를 찾아 손형빈 원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Q.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인기 있는 인모드, 리프테라, 써마지는 어떤 시술인가?

인모드 리프팅은 43~45도의 고주파를 이용해 탄력 개선, 리프팅, 지방제거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콜라겐 재생을 촉진한다. 3단계로 리프팅해주며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피부결 정리, 잔주름 정리 등에도 도움을 준다.

리프테라는 피부 속에 열 에너지를 주입해 진피층의 콜라겐을 자극하고 SMAS층의 열 응고점을 만들어서 리프팅 효과를 낸다. 리프테라 시술은 레이저 리프팅의 통증이나 제한적인 시술부위의 단점을 개선했으며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찾아준다.

써마지는 고주파를 이용한 기기로 진피 층과 피하지방층에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을 자극하고 재생성할 수 있다. 요즘에는 다양한 전용 팁이 출시되어 얼굴, 바디라인, 눈가, 입가 등 여러 곳에 사용하는 편이다.

Q. 안면거상술, 미니거상술, 이마거상술 등 수술적인 방법의 특징은 무엇인가?

안면거상술이라는 것은 늘어난 피부 속의 근육 조직, 지방을 제거하면서 피부층을 박리해서 당겨주는 수술이다. 피부 외 SMAS층까지 확실하게 당겨줄 수 있으며 얼굴 전체 주름과 탄력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때 피부가 처진 방향을 따라서 거상해주면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다.

미니거상술이라는 것은 기존 방법보다 적은 부분만 절개해 수술을 축소시킨 것으로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 등의 성형수술 후 처진 현상을 해결할 때 이용하기도 하며, 안면거상술의 절개라인에 대한 고민이 클 때 이용하기 좋다.

이마거상술은 깊은 이마 주름을 개선하고 미간주름과 눈썹 처짐 현상까지 개선하는 방법으로 이마 부분의 주름만 심할 때 활용하기 좋다.

Q. 동안 성형 전 주의할 사항이 있다면?

동안성형은 비수술적인 방법과 수술적인 방법으로 나뉘며 이 중 어떤 방법이 더 좋다고 단정하기는 어렵다. 상황에 따라 주기적인 시술을 해야 할 때가 있고 수술로 반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해야 할 때도 있으므로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또한 개인마다 다른 조직 상태를 파악해야 하고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방법을 잘 찾아 계획해야 하며 오랜 경험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을 찾아 결정하는 게 좋다. 무분별한 시술 및 수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