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365mc 인천점 안재현 병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병원을 내원하는 고객 중 불룩하게 나온 뱃살이 고민이라 토로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뱃살을 복부지방흡입 한 번으로 완벽하게 제거하고 싶다고 하소연을 하는 것이다. 이때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라는 긍정적인 이야기를 해주고 싶은 마음은 크지만 그렇지 못한 적도 많은 것이 사실이다.

물론 피하지방으로만 복부 지방이 올라온 사람의 경우 지방흡입, 지방추출주사로 해결이 가능지만 비만클리닉은 꼭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덩치가 큰 사람들만 오는 것은 아니라는 것.

사실 최근에는 마른 비만이 고민인 경우의 사람들도 비만클리닉을 많이 내원한다. 그러나 복부 피하지방이 아닌 내장 사이사이에 지방이 더 많이 축적돼 있는 마른비만의 경우 지방흡입 먼저 접하는 것 보다는 충분한 운동과 깔끔한 건강식단을 유지해 어느정도 살을 빼고 지방흡입으로 체형을 가다듬는 게 더 유리하다.

또한 복부는 팔뚝, 허벅지 와 함께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부위로 단순하게 지방만 줄일 것이 아니라 라인을 가다듬는다고 생각하고 접근하면 더 좋을 것이다. 이에 충분한 운동과 깔끔한 건강식단을 추천하는 것이다. 지방흡입으로 복부, 팔뚝, 허벅지 등 고민부위를 평평하게 만들고 난 뒤 자신의 노력이 어느정도 동반되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물론 지방흡입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라면 옆구리에 붙어 있는 군살과 바지나 치마를 입었을 때 두드러지는 러브핸들까지 없애는 술기를 갖추고 있다. 이에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선택지다.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에서는 무조건 저렴한 지방흡입가격만 안내하지 않고 지방흡입 수술만을 위한 마취과 전문의 상주, 철저한 감염관리가 이루어지고 지방흡입 전용 무균 수술실 등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사전검사를 할 수 있는 비를 갖추고 복부, 옆구리, 허벅지 등 부위별 지방두께와 지방분포도를 체크할 수 있는 사전검진 시스템이 동반된다.(글로벌 365mc 인천점 안재현 병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