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성형외과 옥재진 원장(가슴성형전문의)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과거에 부정적인 편견이 있었던 '성형'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허물어지고 있다. 다른 이들에게 호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하는 게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경쟁력처럼 여겨지면서 성형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얼굴뿐 아니라 체형에 대한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성형을 알아보는 여성이 늘고 있으며, 체형성형 중 가슴성형의 수요가 정비례로 증가하고 있다.

가슴성형은 유방이 작거나 모양이 만족스럽지 않아 발생한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한 가슴확대수술, 유방암과 같은 질병으로 인해 유방을 절제한 경우에 진행하는 가슴복원성형으로 나뉜다. 이 중 가슴확대수술은 가장 보편적이면서도 많은 이들이 희망하는 솔루션이다.

대개 가슴확대수술은 여성들이 본인 체형 밸런스에 알맞은 가슴 사이즈를 얻기 원할 때 찾는 성형으로, 자가지방을 이식해 가슴을 자연스럽게 확대하는 성형, 보형물을 삽입해 원하는 사이즈만큼 가슴을 확대하는 성형, 자기지방이식과 보형물 삽입을 동시에 진행하는 방식의 성형으로 세분화된다. 이 중에서도 보형물을 삽입해 단기간에 반영구적으로 수술 결과를 유지할 수 있는 가슴 보형물 삽입 성형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다.

가슴확대성형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보형물 종류로 모티바(MOTIVA), 멘토(MENTOR)가 있으며, 두 제품 모두 품질과 안전성 측면에서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검증을 받았다. 촉감이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고 자연스럽다는 것도 특징이다.

특히 모티바는 실제 가슴과 최대한 비슷하도록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촉감에 중점을 뒀다. 실제 유방처럼 중력에 따라 가슴을 자연스러운 물방울 모양으로 연출해 가슴라인의 심미성을 돋보이게 한다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또한 제작사의 특허기술인 블루실 레이어 기술이 적용돼 모양의 변형과 보형물 내부 유출이 최소화됐다.

또 다른 대표적인 가슴성형보형물인 멘토는 피부에 닿는 외피와 내부의 실리콘 모두 FDA 승인을 받은 완제품으로, 안전성이 높을 뿐 아니라 같은 크기의 다른 보형물 대비 풍만한 가슴을 연출하기 용이하다는 게 장점이다.

체내에 삽입된 가슴성형보형물에 문제가 발생하면 육안으로 이를 즉시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안전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더불어 자신이 원하는 가슴 모양과 사이즈를 전문의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다. 개인에 최적화된 보형물로 수술을 진행해야 결과의 완성도가 높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수술 경험이 성형전문의가 집도하는 게 알맞다. (더성형외과 옥재진 원장(가슴성형전문의))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