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메이성형외과 허정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날은 추워지고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겨울이다. 수능 후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 중 하나로 성형을 꼽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맘때쯤이면 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경우가 많아지는데 여기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성형을 간단하게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는 점이다. 대부분 대중화된 쌍꺼풀수술과 같은 눈 성형에 대해 간단한 시술 정도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첫 번째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연령대가 어려지다보니 보다 저렴한 비용만을 생각하는 분들도 많기 마련인데,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수술을 받으면 금상첨화이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그 결과로 인해 오랜 기간 힘들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충분한 상담과 본인에게 맞는 수술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성형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수많은 성형 법 중에 대표적인 성형수술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 것이 바로 눈 성형과 코 성형이다. 눈 성형의 동향은 단순히 쌍꺼풀만 생기게 하는 것이 아니라 눈매교정술과 트임을 적용하여 눈을 더욱 또렷하고 시원해보이도록 하는 것이 가장 선호하는 방법이다. 작고 게슴츠레한 눈, 길이가 좁아 답답해 보이는 눈 등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대안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단순히 눈 자체의 크기가 커지는 것에만 중점을 주기보다 전체적인 밸런스를 고려해야한다.

눈 성형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코 성형일 것이다. 코 성형은 난이도가 있는 수술인 만큼 심사숙고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유는 코는 얼굴의 중심이기 때문에 얼굴의 비율을 고려하여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코 모양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단순히 코를 세운다는 목적으로 진행하는 경우 콧대의 수평이 맞지 않아 휘어 보인다던가 하는 부작용 아닌 부작용과 같은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술 전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또 너무 높은 콧대만을 추구하면 기존의 얼굴과 어울리지 않아 다른 부위의 성형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과유불급이라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좋다. 요즘에는 자연스러운 성형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아 과거와는 달리 무조건 높게를 선호하는 분들은 거의 없지만 높고 오뚝한 콧대에 대한 로망은 시대를 불문하고 계속해서 이어져오는 부분이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에 대해 의료전문가인 의사와 충분한 고민과 결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얼굴성형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목구비의 균형과 조화이며, 그 이유는 얼굴 전체의 밸런스가 맞지 않는다면 그 개개별의 수술이 성공적이라 하더라도 결과의 만족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또한 자신에게 어울리는 성형을 위해서는 충분한 고민을 바탕으로 자신이 원하는 개선방향을 수용할 수 있는 성형외과와 전문의의 선택과 그 후 충분한 상담과 진행과정에 대해 고민 후 결정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부산 메이성형외과 허정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