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질환, 소음순수술 통해 개선 가능하다 [박정인 원장 칼럼]

박정인 원장l승인2020.11.17l수정2020.11.17 09:1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어느 때보다 건강 관리에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 요즘, 남성에 비해 여성들이 더 신경 써서 관리를 해야 할 부위가 있다. 그것은 바로 생식기로, 돌출이 된 남성의 생식기와 달리 여성의 것은 안에 있어 꾸준히 청결을 유지하지 않으면 각종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크다.

근래에는 선천적인 이유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고 있거나 질환 예방 차원을 위해 질성형, 요실금수술 등에 대해 문의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인 여성 질환 중 하나인 질염은 소음순이 지나치게 늘어지거나 비대하진 경우 걸릴 확률이 높다. 염증, 사고 등 후천적 요인으로 탄력을 잃고 늘어나게 되면 질 분비물이나 소변이 자주 묻어 냄새가 나며, 꽉 끼는 속옷이나 청바지를 입었을 때 불편감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양쪽 소음순을 대칭으로 만들어 회음부와 조화를 이루는 모양으로 만드는 소음순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또한 노화, 출산 등으로 인해 이완과 수축 작용 능력이 떨어진 질 근육을 개선하고자 진행하는 질축소수술은 질의 탄력성을 복원하여 요실금, 질 염증 등의 질병을 막는다.

일명 이쁜이수술로 잘 알려진 5세대 질매직탭 수술은 질근육층에 의료용 매직탭을 삽입하여 입체적으로 탄력과 질 수축성을 강화 및 보강시켜주는 질성형수술이다. 매직탭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허가를 받아 안전성을 입증하였으며, 수술 후 이물감이 없어 질 건조증, 염증, 암 등 유발 우려가 없다.

선천적 혹은 후천적 요인으로 인해 소음순이 늘어지거나 비대칭인 경우, 분비물이 계속 생식기 주변에 묻으면서 냄새가 나는 등 여성질환에 걸리기 쉽다. 상황이 더욱 악화되는 경우 자궁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만큼 여성수술 전문 병원에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특히 여성성형은 1세대~5세대 방식의 질성형, 1차원~4차원 방식의 질필러 등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 후 수술을 자신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박정인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미학적 포토갤러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28, 10층 1016호(적선동, 광화문 플래티넘  |  대표전화 : 02-734-8802  |  팩스 : 02-6383-0311 ㅣ 발행일자 : 2015년 1월 1일
등록번호 : 서울 아03542  |  등록일자 : 2015년 1월 20일 ㅣ제호 : 미디어파인 ㅣ 발행인 : 문수호  |  대표이사 : 이창석   |  주필 : 김주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석
Copyright © 2020 미디어파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