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올한의원 강남본점 정승아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개개인의 건강 관리와 목표 달성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SNS에서 다이어트, 운동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300만개가 넘는 게시물이 나온다. 또, 다이어트 식품이나 도시락 등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는 것을 보면 사람들이 얼마나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가장 건강한 체중감량 방법은 적정량의 운동과 휴식, 식단조절을 병행하는 것이지만 단기간에 큰 변화를 원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단기 다이어트 방법도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자신의 신체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극단적인 방법은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 못할뿐더러 오히려 살이 붙기 쉬운 체질로 만들어 살이 빠지는 듯 하다가도 다시 되돌아오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부작용 없이 보다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면 한의원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한의원에서는 살이 찌는 원인을 정확히 분석한 후 체질과 체형, 식습관, 생활습관 등을 고려한 맞춤 처방을 내리고 있다. 표면적인 것보다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해나가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기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음은 물론, 요요현상과 같은 부작용 우려가 적다는 장점이 있다.

비만의 원인을 체내에서 발생한 독소의 축적으로 진단하고 있다. 과도하게 쌓인 독소 및 노폐물을 원활히 배출해 정체된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체지방이 감량될 수 있도록 한다. 무작정 섭취 열량을 줄여 체중을 변화시키는 것이 아닌, 근본적인 신진대사 작용을 활발히 함으로써 체중감량을 꾀하는 것이기에 부작용 걱정 없이 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방다이어트는 신진대사 활성화와 더불어 기초대사량 증진, 식욕 조절, 체지방 감소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확실한 장점을 갖는다. 하지만 잘못된 처방은 체질변화 등을 유발할 수 있기에 건강상태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시행해야 한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비만을 유발하는 체질적인 요소와 생활습관과 같은 외부 원인 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한약 복용과 함께 1:1 관리 프로그램을 병행한다면 체중 감소 및 체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미올한의원 강남본점 정승아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