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쎄여성의원 이혜경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겨드랑이에 일어나는 색소침착 때문에 고민이 많은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피부에 색소침착이 발생하는 건 여러 이유가 있다. 제모가 잦은 부위인 만큼 반복적으로 제모를 할 때마다 생기는 자극으로 피부에 상처가 나면 몸에서 치료를 위한 염증 반응을 나타내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다. 또는 제모할 때 잘못된 제모 방법을 썼거나, 개인적인 피부 질환 등으로도 색소침착이 나타날 수 있다.

겨드랑이색소침착은 자연적으로 호전되는 경우도 있으나 그냥 방치할 시 영구적으로 남을 수 있으므로 초기에 관리하는 것이 좋다. 겨드랑이색소침착을 개선하려면 우선 색소침착이 발생하게 된 이유를 정확히 판별해 그에 맞는 전문적인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개인적인 심리요소뿐만 아니라 피부결 같은 신체 상태를 함께 알아보고 맞춤 상담을 받아야 개인에게 맞는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치료를 하기 전 색소침착의 원인인 멜라닌의 위치부터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멜라닌이 피부 얕은 곳이나 깊은 곳에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목표로 하여 치료해야 하기 때문이다. 겨드랑이뿐 아니라 몸 어디에든 색소침착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런 피부 부위에 레이저를 이용해 미백 시술을 하고 색소침착이 심한 부분은 화학적 약물을 병합해 꼼꼼히 시술해 피부톤을 바꿀 수 있다.

레이저를 활용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줄였고, 이 레이저 치료는 겨드랑이 뿐 아니라 여러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환자들은 아무래도 조금 예민한 부분인 만큼 1인실에서 여의사가 시술하는 곳을 찾아 안심하고 편한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시술 시 통증은 따끔한 정도로 크게 아프지 않고, 시술시간도 10-15분으로 간단하며, 환자들이 치료 후 바로 일상생활도 가능하게끔 만들었다. 시술 시 별다른 마취가 필요하지 않아 환자의 부담도 같이 줄였다.

환자들은 시술을 받을 때 병원에서 정품을 사용하고 정량으로 시술하는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갖춘 곳에서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의사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루쎄여성의원 이혜경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