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성형, 필러와 보톡스 시술의 차이점과 주의사항 [강신영 원장 칼럼]

강신영 원장l승인2020.11.27l수정2020.11.27 17:3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광명 연세미랑의원 강신영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외모가 중요한 경쟁력으로 인식되며 호감을 주는 외모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다양한 미용 시술과 제품 등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간편한 시술 방법으로 외모를 개선할 수 있는 쁘띠성형이 외모 콤플렉스의 해결책으로 부상하고 있다.

필러와 보톡스 시술로 인지도 높은 쁘띠성형은 비절개 방식으로 진행되는 시술이며 시술 시간과 회복 시간이 길지 않아 바쁜 현대인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간혹 필러와 보톡스를 혼동하는 이들이 있지만 두 시술은 분명한 차이점을 지닌다. 필러는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 시술로 볼륨감을 살리고 입체감을 주어 얼굴 윤곽을 또렷하게 해준다. 보통 낮은 콧대, 꺼진 볼, 납작한 이마와 애교살이 없을 경우 필러를 통해 개선한다.

반면 보톡스는 근육이 과하게 발달된 부위에 주사해 근육의 부피를 줄여주는 시술로 주로 사각턱, 침샘, 팔자주름 부위에 시술해 주름 개선과 얼굴 라인 개선을 목적으로 시술한다. 뿐만 아니라, 승모근, 팔뚝, 종아리 등의 신체 근육이 발달한 신체 여러 부위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필러는 시술 직후 효과가 나타나지만 보톡스는 48시간 정도가 지난 후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해 7~10일 정도 지나면 눈에 띄게 변화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필러, 보톡스와 같은 쁘띠성형은 짧은 시간에 간편한 방법으로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시술자의 숙련도와 정품·정량 사용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따라서 시술 경험이 풍부한 담당의료진을 중심으로 병원을 선택해야 하며 충분한 상담 후 적절한 제품으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필러와 보톡스는 상대적으로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시술이지만 잘못된 부위에 주사하거나 과도하게 많은 용량을 주입하면 멍, 부종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숙련되고 검증 받은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광명 연세미랑의원 강신영 원장)

강신영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미학적 포토갤러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28, 10층 1016호(적선동, 광화문 플래티넘  |  대표전화 : 02-734-8802  |  팩스 : 02-6383-0311 ㅣ 발행일자 : 2015년 1월 1일
등록번호 : 서울 아03542  |  등록일자 : 2015년 1월 20일 ㅣ제호 : 미디어파인 ㅣ 발행인 : 문수호  |  대표이사 : 이창석   |  주필 : 김주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석
Copyright © 2021 미디어파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