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아한의원 강남점 장석원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미남, 미녀라 많은 사람들의 호감을 얻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은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가지고 있다. 갸름한 얼굴형이 매끄러운 라인과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면, 각진 얼굴이나 사각인 얼굴형은 강하고 기가 세보이는 이미지를 갖는다. 또 이중턱이나 울퉁불퉁하게 지방이 처진 턱라인은 얼굴을 더욱 나이 들어보이게 한다. 때문에 얼굴형 개선을 위한 방법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수술이나 레이저, 실리프팅 등의 방법들이 있지만 비용적인 측면이나 통증,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는 시술이 바로 윤곽주사다.

얼굴윤곽주사 중의 하나인 윤곽약침은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선택적으로 융해한 뒤, 림프관을 통해 배출시키는 방식으로 빠른 시간 안에 얼굴지방을 빼주는 지방분해주사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천연약물주입으로 부작용이 적고, 붓기와 멍 등이 거의 없는 시술이다.

얼굴의 골격 때문이 아닌 지방 때문에 이중턱이 늘어진 경우나, 보톡스로는 V라인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가격 때문에 수술은 부담스러운 경우에 안면에 윤곽약침을 시술하여 원하는 얼굴라인과 또렷한 이목구비를 가질 수 있습다.

얼굴 축소 효과는 다시 살이 찌지 않는 이상 오랜 기간 유지가 가능하며, 통증은 거의 없는 편이지만, 주사바늘의 따끔한 느낌이 불편할 경우 마취크림을 도포하여 통증을 줄일 수 있으고,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없기에 일상생활을 하는데도 지장이 없다.

온라인상에 안면윤곽주사에 대한 추천이나 후기가 많지만, 가장 고려해야할 것은 개개인의 피부특성에 맞는 맞춤형 주입을 실행하는지, 의료진의 시술 노하우가 있는지를 확인해한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로아한의원 강남점 장석원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