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더성형외과 이승호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주변을 보면 동년배보다 나이가 많이 보이거나 다소 피곤한 인상을 준 이들이 있다. 이러한 인상을 느끼게 되는 이유는 눈 밑이 처지므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눈가는 얼굴 중 가장 피부가 얇은 곳으로 노화 현상이 제일 먼저 찾아온다. 특히 눈 밑 지방은 안구의 쿠션 역할을 하는 심부 지방으로 얇은 막이 둘러싸고 있다. 이 막은 노화나 체질 등으로 느슨해지면 지방이 밀고 나오면서 튀어나와 보이고 눈 밑 고랑이 깊어지는 것이다.

이를 없애기 위해 주름 개선이라는 말이 적힌 크림을 바르는 경우가 많지만 한번 느슨해진 지방은 다시 이전처럼 촘촘해지기 어렵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성형외과로 내원하여 눈 밑 지방 재배치 혹은 하안검 수술을 통해 개선하고자 한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하안검 수술의 한 방법으로 눈꺼풀 안쪽 결막이나 피부를 절개한 이후 튀어나온 일부 지방을 눈물 고랑 쪽으로 재배치하고, 불필요한 지방은 제거하는 수술이다. 이는 개인에 따라 얼마만큼 지방이 튀어나와 있고, 고랑이 꺼져있는지에 따라 재배치의 양은 달라진다.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 고령층에서는 처진 피부의 같이 절개하면서 눈 밑 지방 재배치를 시행하는 게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 밑에 늘어나 있는 피부와 근육을 교정하는 것으로 처진 피부를 잘라내고 근육은 골막에 고정함으로써 더 젊어 보이게 할 수 있다.

눈 밑 지방 재배치와 하안검 성형은 눈물 고랑이 개선될 뿐만 아니라 눈 밑이 부드러워지고 튀어나온 지방에 의해 그늘져 보이는 다크서클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비교적 간단한 수술 중 하나로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숙련되지 못한 의료진이 잘못 수술할 경우 불룩함이나 눈 밑 꺼짐, 색소 침착 등의 다양한 부작용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 그렇기에 성형에 대한 이해도가 뛰어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으로 진행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의료 시스템이나 사후관리 등을 확인한 이후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부천더성형외과 이승호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