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역 피카소의원 김호찬 박사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꾸준히 방송에서도 언급되는 밀레니얼 Z세대들의 패션 및 뷰티 선호도가 변하고 있다, 뷰티 트렌드의 중심이라 일컫는 홍대, 강남 등의 젊은 패션리더들의 관심도도 변화로 여성 뿐 아닌 남성들까지도 체형성형에 관한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동안 얼굴성형수술 만큼이나, 관심 받고 있는 분야로 예전에는 얼굴-가슴성형이었다면 최근에는 엉덩이-골반-복부성형이 꼽힌다. 성형외과 병원들에는 체형 개선을 위한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무분별한 바디성형수술에 대한 주의사항이 요구된다.

기존의 얼굴 가슴처럼 여성미를 가장 부각시켜주는 부위에 관심이 컸으나 현재는 뒷태성형 및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만드는 엉덩이, 골반, 다리 등 하체에도 여성 뿐 아니라 남자들에게도 인기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애플힙만들기, BBL 힙딥 운동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스쿼트, 런지 등의 운동으로 매력적인 복숭아 모양 엉덩이로 개선, 황금비율 골반과 볼륨감 넘치는 뒷태라인 업그레이드로 다리길이까지 길어보이는 전체적인 아름다운 몸매의 기준으로 떠오른 것 이다.

좌식 생활에 따른 펑퍼짐한 엉덩이, 임산부 산모 여성들의 고민인 출산후 축 처진뱃살 스트레스, 여성형유방증-부유방 증상이나 급격한 다이어트-복부지방흡입 후 늘어진 살가죽 때문에 고민이 큰 남자들도 병원을 찾기도 한다.

늘 보정속옷으로 커버해야 했던 뱃살비만, 처진복부, 처진 엉덩이 개선은 운동과 식단조절이 필수다. 살이 잘찌는 부위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운동으로는 신체 특정 부위를 개선이 어렵다.

바쁜 직장인은 운동부족으로 단기간 효과를 보지 못해 결국 포기하게 된다. 이에 의학적 도움을 받는 힙업시술, 골반확대수술이 관심 받고 있다.

힙업성형은 처지고 납작한 엉덩이를 리프팅하여 허리와 엉덩이, 허벅지까지 아름다운 라인을 만드는 바디성형이다. 힙성형 방법 중 힙업 지방이식이 주목 받고 있다. 긴 유지기간이 장점인 퓨어지방이식은 복부-옆구리 같은 부위의 지방흡입 후 퓨어그래프트 키트를 이용 빼낸 지방에서 불순물을 95%이상 걸러내어 더욱 순수한 지방을 엉덩이에 이식 하는 방법이다.

엉덩이지방이식은 시술하는 의료진이 지방을 여러층으로 깔아주는 미세지방이식이 중요하다. 노하우에 따라 생착률, 유지기간 차이가 발생하며 줄기세포 PRP지방이식의 경우에도 퓨어지방이식과 병행하면 지방이식 후 부작용 석회화 증상의 걱정도 줄어들 수 있다.

순수 HA 히알루론산 바디필러로 시술하는 힙업주사 요법인 골반필러-힙필러 시술도 대안이다. 단, 대용량 바디필러 시술은 부작용 우려가 있으므로 충분한 상담 후 적정한 필러 주입량을 정해야하며 잘 확인 후 선택해야한다, 엉덩이필러 시술 후 필러 흘러내림로 인한 힙업필러 제거, 골반필러 염증 등 의 부작용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 이러한 바디필러제거 수술을 받을 경우에는 더욱 비싼 비용과 통증, 흉터, 긴 회복기간이 요구되기에 더욱 주의해야한다.

또한 마른 체형인 경우에는 자가 지방이식과 바디필러를 병행하는 것 도 만족도 높은 방법이다. 오래전에 가슴확대수술을 받은 경우나 최근 암유발 가슴보형물에 대한 불안함, 가슴성형 후 구형구축, 보형물 찌그러짐 등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환자들도 가슴보형물제거수술 후 자가 지방이식이나 안전성을 고려한 가슴필러 시술로 꺼진 가슴의 볼륨감 회복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살 뺀 후, 출산 후 처진배, 모유수유 후 가슴처짐 등 피부 탄력이 필요한 복부리프팅, 가슴 거상술 고민이 있을 때도 뱃살제거수술이나 처진 가슴수술 같은 경우에도 흉터, 비용, 회복기간에 따른 불편함을 줄여주는 바디슈링크·인모드·울쎄라 등 바디리프팅 시술이 추천된다.

또한, 종아리 휜다리, X자다리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두 무릎 사이가 벌어진 X다리, 외반슬, 내반슬 경우에도 종아리필러, 휜다리 지방이식과 시술로 심미적 휜다리 교정이 가능하다. 허리부터, 골반, 다리, 종아리 부위까지 전체적 좌우 대칭 밸런스를 맞추는 방식이다.

한편 힙딥(Hips Dips) 골반 성형 잘하는 병원 선택 시 최소한의 양으로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교육하는 의사인 전문 키닥터를 찾아 부작용 및 후 관리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듣고 실제 시술 후기, 전후 사진을 보고, 이벤트 등의 싼 가격에 흔들리기 보다는 의료진의 실력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선택해야한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강남역 피카소의원 김호찬 박사)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