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청담진성형외과 이진석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젊은층 외에도 40대 50대 이상 중장년층 및 부모님 효도 선물로 안티에이징 시술을 하는 경향이 늘면서 중년동안성형 중 하안검-눈밑지방재배치 외에도 얼굴v라인리프팅 시술에 관한 인기가 늘고 있다. 이에 부작용과 함께 주의사항을 더욱 더 주의 깊게 알아야할 필요가 있다.

안티에이징 시술 가운데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는 실리프팅, 안면거상술 등이 있다. 먼저 녹는 콜라겐 실리프팅은 노화로 늘어진 피부에 의료용 실을 삽입하고 중력 반대 방향으로 당겨 고정하는 시술 방법이다. 처지고 늘어진 얼굴의 안면비대칭 개선에 도움이 되며 이중턱 목주름리프팅이나 팔자주름리프팅 등에 효과적인 브이라인 리프팅 시술로 안면거상수술보다 통증, 부작용, 회복기간과 금전적인 비용 부담이 덜 하다.

일반적으로 피부과 성형외과에서 추천하는 리프팅 방법은 피부 근막층까지 침투하여 피부탄력을 올려주는 HIFU 레이저 중 대표적인 인모드 울쎄라 슈링크리프팅이나 실리프팅 등이 있는데 깊게 패인 주름, 늘어진 볼살 턱살 그리고 다양한 노화 증상이 나타난 중년층에게 시술할 시 기대만큼의 큰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살처짐, 딤플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살처짐이 심하거나 노화가 심한 사람의 경우 피부를 단순하게 끌어 올리는 정도로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이다.

많은 실리프팅 종류 중 최근 효과좋은 후기로 알려진 민트실리프팅이 있다. 민트리프팅은 체내에서 분해되는 실을 사용해 얼굴의 주름을 당겨주는 시술로, 팔자주름을 비롯한 얼굴주름, 심술보처럼 처진 얼굴살 개선에 효과적이다.

윤곽라인의 볼륨감, 탄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블루로즈 리프팅도 있다. 블루로즈 리프팅이란 두꺼운 녹는 실에 돌기를 덧붙여 만든 실을 이용, 처진 안면윤곽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시술이다. 기존의 실리프팅의 단점을 보완한 시술이다.

실리프팅이나 안면거상술 등 안티에이징 시술을 결정했다면 성형외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찾아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뒤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람마다 모두 다른 피부 특성은 효과나 유지기간, 실의 종류에 따라, 시술하는 의료진의 전문성과 시술 노하우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에 본인의 개선점을 바르게 알 수 있는 숙련된 전문의와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 후 실제 후기 전후 사진을 잘 보고 자신의 고민점을 의료진에게 충분히 설명하여 부작용 없이 안전한 방법으로 잘하는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시술 후에는 병원에서 안내하는 주의사항을 잘 숙지해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것 역시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시술 후 이따금 붓기나, 멍 등이 생길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개선되나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염증, 피부 함몰 등 부작용이 발생한다면 즉시 시술 병원을 방문해야 한다.

모든 성형은 부작용 위험이 존재한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이벤트에 현혹되기 보다는 어떤 실을 사용하는지, 대표원장이 직접 시술하는지, 시술하는 의사의 성형외과 전문의 여부, 숙련도나 꼼꼼한 후기 등을 검토 해 보고 시술에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광주 청담진성형외과 이진석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