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갤럭시성형외과 신정훈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사회적으로 외모에 신경을 쓰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외모 관리가 여성의 전유물이라는 사회적 고정관념이 사라지면서 단순히 메이크업이나 패션만이 아닌 성형을 알아보는 남성들도 증가했다. 남자 코 성형 수요 역시 이러한 추세에 걸맞게 증가한 상황. 눈, 코와 같이 약간의 변화만으로도 인상에 큰 차이를 주는 부위는 성형 수요가 급증했다. 겨울방학을 맞이해 남자 고등학생 코 성형 문의 역시 증가했다.

얼굴의 중심 위치에 자리잡고 있는 코는 남성미를 부각시키고 시원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성과 남성의 코 성형은 만족도가 높은 모양이 다르고, 남녀의 신체 조건에 따라 세부적인 수술 진행 내용도 달라질 수 있다. 남자 코 성형 수술 경험이 풍부한 곳인지 사전에 충분히 따져봐야 하는 이유다.

눈 성형과 마찬가지로 성형한 티가 잘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결과물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남성의 경우 콧대, 콧볼 교정 수요가 높은데, 콧대를 적당히 높이고 직선형으로 모양을 잡아주는 식이다. 매부리코, 휜코와 같은 상태를 개선하거나 코끝 성형으로 끝모양을 정리해주는 등 환자별 케이스에 따라 성형 역시 다양하게 진행될 수 있다.

따라서 성형을 고려한다면 병원 선택 시에도 수술 경험이 풍부한지를 살펴봐야 한다. 코 뼈의 모양 및 두께, 피부의 두께에 따라서도 수술 진행 과정의 디테일이 달라질 수 있을 뿐 아니라, 남성이 선호하는 코 모양에 대한 이해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코는 뼈를 교정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3D CT 촬영을 통해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정밀 분석하여 전문의가 수술 계획을 세우는지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회적 논란이 되었던 유령수술 문제가 없도록 수술실 CCTV가 설치되어있는지 등을 확인한다면 성형외과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수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부산 갤럭시성형외과 신정훈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