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안성형외과 최상문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새해에 가장 많이 하는 결심 중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일 것이다. 특히나 장기화 된 COVID-19 로 인해 집콕족이나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살이쪄 고민인 여성들이 많아졌다.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는 평생 숙제와 같지만, 이 또한 마음처럼 쉽지 않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가슴 때문이다. 가슴이 큰 사람도 가슴이 작은 사람도 다이어트는 늘 쉽지 않다. 가슴이 큰 경우에도 운동으로 인해 가슴이 작아질 것을 걱정하며, 가슴이 작은 경우에도 운동으로 가슴이 커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가슴 운동을 따로 하게 되지는 않는다.

볼륨감은 여성들에게 자신감 뿐 아니라 여성미 있는 라인을 돋보이게 해주기 때문에 옷 입을 때 특히나 신경 쓰이는 부위이기도 하다. 가슴의 볼륨감을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이나 가슴지방이식 등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가슴성형수술에 사용되는 가슴보형물은 모티바, 멘토, 세빈, 유로 등 다양하게 있다. 이 중에서 나의 체형이나 평소 생활 습관, 직업, 자신이 원하는 모양, 촉감 등 여러가지를 따져 수술해야만 만족감을 높일 수 있다.

지난 2019년 발표한 내용 중 튜메센트를 이용하여 가슴수술을 받을 경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가슴수술을 할 때 지혈이 충분히 되지 않으면 드레인이라는 피통을 차게 되는데 튜메센트를 이용하여 수술할 경우 피주머니가 따로 필요하지 않았으며, 수술 후 회복시간이 짧아졌다는 내용도 논문에 수록됐다.

수술과 함께 많이 시행되고 있는 방법이 내 몸의 지방을 추출하여 이식하는 가슴 지방이식수술이다. 보형물 대비 좀 더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 수 있으나 사이즈의 한계가 있다는 단점이 있다. 보형물 수술과 함께 받을 경우 모양이나 촉감적인 측면에서 효과적일 수 있다.

성형외과를 선택할 때에는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해 있는지, 내 체형에 맞는 보형물과 사이즈를 잘 아는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인지, 통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수술방식이 가능한 의료진인지 따져본다면 수술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다만 간단한 수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이안성형외과 최상문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