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닥터필의원 백범수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2021년 새해가 시작되면서 자신만의 목표를 세우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 다이어트는 새해 단골 목표로, 매년 이맘때쯤이면 체중 관리를 다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렇듯 새해 다짐이 지속되어 성공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효과를 보기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되어 중간에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경우도 적지 않게 발생한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지방흡입과 같은 시술을 고려해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지방흡입은 전체적으로 감량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고민되는 특정 부위만을 선택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랫동안 다이어트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나 허벅지, 팔뚝 등 운동만으로 관리하기 어려운 부위를 빠르게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지방흡입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사람은 태어나면서 일정수의 지방수를 가지고 태어나며, 이 지방의 숫자는 변화지 않는다. 살이 찐다는 것은 이 지방의 숫자가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부피가 늘어날 수 있어서 살이 찐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그렇기에 이 지방의 수를 없앨수 있는 방법이 요요현상을 없앨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인 것이다.

지방흡입은 크게 지방층의 얕은층과 깊은 층, 두층을 전부 흡입하는 고용량지방흡입과 깊은 층의 지방층만 흡입하는 일반지방흡입으로 구분된다. 전자는 전체적으로 많은 양의 지방을 뽑아낼 때 활용되며 후자는 깊은 충의 지방을 제거하는 데에 활용된다. 지방흡입술은 진행 방식과 용량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므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선택, 진행하는 것이 좋다.

우선 고용량지방흡입은 피하지방층의 얕은 층과 깊은 층에서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지방이 있는 모든 부위가 가능하나, 특히 복부나 둔부, 허벅지, 종아리 등의 부위에 시행된다. 심한 비만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는 경우, 운동 및 식이요법으로 체중이 빠지지 않는 경우, 단기간 내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고자 하는 경우 등에 적합하다. 특히 고용량지방흡입은 얕은 층의 지방흡입을 하기 위해서는 섬세한 기술과 축적된 경험이 필요하다.

일반지방흡입은 깊은 층의 지방층을 흡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병원에서 시행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이는 1시간 내외로 짧은 편에 해당하며 다음 날 일상 복귀가 가능해 직장인이나 학생 등도 부담 없이 받아볼 수 있다.

이와 같이 지방흡입은 지방수를 없앨수 있는 최적화된 방법이기에, 빠른 시일 내 군살을 정리해 이상적인 몸매 라인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간단해 보이는 시술이나 체형에 변화를 주는 시술이기에 반드시 신중히 진행해야 하며, 특히 고용량지방흡입의 경우, 섬세한 기술과 축적된 기술을 요한다. 부위별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환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할 수 있으며 충분한 진단을 통해 제거해야 하는 지방의 양을 파악해야 환자가 원하는 결과를 도출할수 있다.

특히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지방의 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얕은층의 지방과 깊은 층의 지방을 전부 제거할 수 있는 고용량지방흡입이 요요현상이나, 몸매관리에 더 최적화 될 수가 있다. 지방흡입은 정밀시술을 요하는 만큼,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이 관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단순히 지방흡입비용을 고려하기 보다는, 1일 1수술 원칙을 준수하는지, 부위별 맞춤 시술이 가능한지,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췄는지 등을 확인해봐야 한다. 무엇보다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지방흡입의 완성도를 좌우한다는 점을 명심하고 신중하게 선택하길 바란다.(대구 닥터필의원 백범수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