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클리닉 신논현점 김보람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일상생활을 변함 없이 즐기면서도 피부에 활력과 탄력을 부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인모드리프팅이 거론되고 있다.

노화나 급격한 기온의 변화 등 다양한 요소들로 인해 피부는 지속적으로 탄력을 소실하게 되고,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게 되면서 점점 얼굴의 형태가 달라지게 되는 경우도 생기게 된다.

나이가 들수록 변화를 맞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나이보다 젊어 보이고자 하는 니즈는 언제나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리프팅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모드리프팅을 비롯해 슈링크나 울쎄라, 써마지 등 다양한 레이저 시술이 각광받는 이유는 빠른 시술과 더불어 안전성 및 빠른 회복 등 다양한 장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인모드리프팅은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는 것뿐만 아니라 늘어지고 크기를 더한 지방세포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다 탄력있고 매끄러운 피부와 페이스 라인을 가꿀 수 있다.해당 시술은 고강도의 고주파에너지 및 전기 자극을 통해 지방세포막을 파괴함으로써 리프팅 효과와 지방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약 45도에서 47도의 심부열을 이용해 근막층과 진피층, 표피층을 당겨줘서 3번의 리프팅 효과를 낼 수 있는 복합 안티에이징 방식으로 진행되는 인모드리프팅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세포가 활발하게 재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 미니FX모드와 포르마FX, 두 가지 모드가 있어 원하는 개선 방향에 따라 적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시술 시 통증이 적게 느껴지기 때문에 부담 없이 편하게 받을 수 있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이나 주부, 학생 등 다양한 직군에 적용할 수 있다. 겉으로 나타나는 상처나 흉터가 없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을 지속할 수 있고, 기기에 장착된 온도 센서를 통해 화상 걱정 없이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하다.

피부의 탄력뿐만 아니라 심부볼, 이중턱 등 불필요한 지방까지 제거할 수 있어서 보다 만족스러운 페이스 라인과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다만 개인마다 케어가 필요한 주기와 횟수가 다르기 때문에 꼼꼼한 상담을 통해 해당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미클리닉 신논현점 김보람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