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미의원(구 청담미인만들기 성형외과) 이승렬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신년을 맞아 새로운 출발을 위해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신년 운세와 관상을 보는 자리에서 튀어나온 광대로 인해 '넌 한 해가 억센 삶이야'라는 말이라도 듣게 된다면 당장에라도 광대수술을 받고 싶은 심정일 것이다.

광대는 앞과 옆광대뼈가 주는 이미지가 상당히 다르다. 적당히 돌출된 앞광대뼈는 얼굴의 입체감을 줘 생기 있는 느낌을 주지만 옆광대뼈는 억세 보이는 인상을 주며 이상적인 안면윤곽을 해친다. 이 때문에 옆광대가 돌출된 사람들은 광대 축소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최근에 많이 시행되고 있는 광대축소술 중 소프트광대축소술은 절개와 박리를 최소화하면서도 45도와 옆광대를 효과적으로 줄여주어 개인의 얼굴형에 맞는 입체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광대축소가 가능하다.

두피나 입안절개 방식의 축소술은 드라마틱한 개선효과를 기대할수는 있지만 비교적 많은 박리와 절골로 인해 나사고정이 필요하고, 불유합, 볼처짐 같은 부작용 가능성이 비교적 크고, 출혈량이 많아 부기와 멍이 많이 발생하고 회복이 긴 것이 단점이다. 이러한 회복기간을 줄이기 위해 고안된 것이 퀵광대축소술이지만 수술과 회복은 빠른 반면 옆광대 한 부위만 갸름해지고 45도 광대의 드라마틱한 개선효과는 기대하기 힘들다.

소프트광대축소술은 이 두 광대축소술의 장점만을 살린 것으로 정상조직을 튼튼하게 보존하기 위해 입안이나 두피를 절개하지 않고 광대 부근을 미세절개해 수술이 진행된다. 절개범위가 크지 않아 회복이 빠르고 볼처짐과 같은 부작용 가능성도 현저히 낮다. 또 광대뼈를 앞, 뒤 완전 절골한 후 내측으로 이동시키기 때문에 정면, 측면, 45도 각도에서 모두 뚜렷한 개선효과를 가져다준다.

이처럼 광대수술은 수술방법에 따라 효과와 안전성에 확연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단순히 광대수술 유명한 곳이나 잘하는 곳, 수술비용, 할인가격, 추천후기 등 광고문구만 보기보다는 수술방법과 집도의의 숙련도, 사후관리 시스템까지 모두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수술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또 아무리 효과와 안전성이 뛰어난 수술방법이라도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형이 효과를 볼 수 있는 얼굴인지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 시에는 충분한 효과를 보면서도 안전한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청미의원(구 청담미인만들기 성형외과) 이승렬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