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잇츠비의원 장형준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현대 사회에서 깔끔한 첫인상과 보기 좋은 외모는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 적지 않은 영향을 주는 요소다. 좋은 인상은 미용적인 만족감과 함께 상대에게도 신뢰를 안겨줄 수 있지만, 반대로 좋지 않은 인상은 본의 아니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가 자리 잡으면서 사람들의 인식에도 적지 않은 변화가 생겼다. 과거에는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대부분 여성이었고, 남성의 경우 연예인과 같은 특수한 직업군이 아닌 이상 외모 개선을 위해 성형을 하는 사례는 보기 드물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며 최근에는 성형을 고려하는 남자들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그중에서 남자들이 가장 많이 수술을 고려하는 부위가 바로 코다. 코는 전체적인 이목구비의 조화와 얼굴의 전체적인 생김새를 완성하는 부위로서, 오똑하고 쭉 뻗은 콧대가 남성미를 강조하는 기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눈썹에서부터 일자로 내려오는 시원한 느낌의 직선 라인을 원하는 남성이 늘었다.

특히, 많은 남성이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선택하는 매부리코수술이 인기가 높다. 코 연골의 과도한 성장으로 콧등 일부가 튀어나와 콧대가 울퉁불퉁해 마치 매부리처럼 보인다는 뜻의 매부리코는 거칠고 억센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이러한 코를 가진 남자들은 매부리코수술을 통해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시도하기도 한다.

만약 코성형을 고려하고 있는 남자라면 어떠한 점을 살펴보는 게 도움이 될까. 우선, 자신의 코 생김새를 정확하게 진단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같은 매부리코라고 해도 코끝의 모양이나 폭, 콧등 뼈가 돌출된 정도 등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이러한 요소를 모두 고려해 수술 계획을 잡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남자코성형 경험이 많고, 더 정확한 진단을 위해 3D-CT나 코 내시경과 같은 다양한 장비를 보유한 곳을 찾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코는 가장 눈에 띄는 부위인 얼굴 중에서도 중심을 이루는 부위이며, 수술시 보다 정밀한 과정이 요구되므로 철저한 소독 및 위생 관리와 같은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도 체크하면 좋다.

마지막으로 매부리코수술을 포함해 좋은 코성형 결과를 원한다면 수술 전후로 병원에서 숙지한 사항을 지킬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최소 한 달 간 금주와 금연을 하고 무리한 활동을 피해 회복을 위한 안정을 취해야 한다.(잇츠비의원 장형준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