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진성형외과의원 박장우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최근, 경제력을 갖춘 오팔(OPAL) 세대가 사회 주요 소비계층으로 부상하면서 젊은층 못지않게 자신을 가꾸고 꾸미는 중장년층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동안 외모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며 잃어버린 젊음을 되찾기 위해 성형외과 방문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중장년층에게 높은 관심을 받는 성형수술은 단연 중년눈성형이다. 눈 주변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가 가장 먼저 확인되는 부위로 피부 탄력도가 저하되며 눈꺼풀이 처지고 눈 밑은 지방이 쌓여 볼록 튀어나와 피곤하고 어두운 인상으로 보이기 쉽다. 또한, 처진 눈꺼풀은 눈동자를 가려 시야를 방해하고 속눈썹을 찌르는 등 기능적인 문제를 동반하므로 빠른 시일 안에 중년눈성형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중년눈성형은 크게 상안검수술과 하안검수술로 나눌 수 있는데 상안검수술은 눈꺼풀을 개선하는수술로 두툼하게 처진 눈꺼풀의 피부와 근육, 지방 등을 적절하게 제거하고 눈꺼풀을 들어올려주어 필요에 따라 눈매교정술을 시행해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로 변화할 수 있으며 시야를 가리거나 속눈썹을 찌르는 기능적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

하안검수술은 눈밑을 개선하는 수술로 처진 피부와 울퉁불퉁한 눈밑 지방을 제거하고 늘어져 있는 근육을 당겨 고정해주어 눈가를 편평하게 하고 눈 밑의 다크서클과 눈밑주름이 교정되어 생기 있는 눈매로 변화할 수 있다.

다만 중년눈성형은 드라마틱한 심미적인 효과보다는 자연스러움과 기능적인 개선에 중점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

중년 눈성형은 미용상의 문제와 기능개선이 우선시되야 하므로 눈성형이나 눈매교정의 다양한 경험이 있는 전문 의료진을 통해 자신의 눈 모양이나 피부 타입, 처짐 정도 등 개인 상태에 적합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원진성형외과의원 박장우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