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J피부과 김민주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TV 속 건강 정보 관련 프로그램이나 건강 관련 뉴스를 접하다 보면 안티 에이징이라는 단어를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많은 이들이 이를 위해 적지 않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왜 많은 이들이 안티 에이징을 위해 노력을 마다하지 않을까. 우리의 몸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처지게 된다. 과거에는 이를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여겼으나 탄력 있고 처지지 않은 동안 피부가 아름다운 외모에 대한 기준으로 옮겨가고 있고, 외모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면서 시술과 같은 방법을 동원해 노화를 방지하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으로 피부과 리프팅 시술을 통해 탄력을 관리하고자 하는 이들을 꼽을 수 있다. 써마지FLX 리프팅은 콜라겐을 직접적으로 재생하는 데에 관여하기 때문에, 이너콜라겐을 섭취하거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렇듯, 써마지 리프팅 효과를 높여주는 비결은 콜라겐 생성에서 찾을 수 있다. 이는 고주파 전류 에너지를 피부 진피층에 전달하여 조직의 응고를 유도하고, 콜라겐 섬유의 변성과 수축을 일으키면서 재생 및 주름 개선에 관여하는 비침습적인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다.

부작용이나 시술을 받으면 일어날 수 있는 피부 표면 손상에 대한 걱정도 적다. 시술 시 고주파 열이 전달되는 동안 쿨링펄스로 인해 피부 표면을 손상시키지 않고 보호하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안전한 이용이 가능하다.

또, 다양한 부위에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팁의 크기가 작아 세밀한 부위까지 받을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에너지 전달 깊이가 눈가 피부에 최적화되어 있어 눈가 전용 팁을 활용해 눈밑 주름 개선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얼굴이 바로 보이는 위치에 있는 눈가와 눈밑에 생기는 주름은 나이를 들어 보이게 만드는 대표적인 부위로 개선 효과 역시 가장 눈에 띄는 부위기 때문에 시술하기에 적합할 수 있다.

이렇듯,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써마지 리프팅이지만, 저렴한 가격과 인터넷상에 존재하는 신뢰도가 그다지 높지 않은 후기만을 확인하고 무분별하게 받는 것은 지양할 필요가 있다. 피부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갖춘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고 계획을 짜는 것이 안전성을 높이는 첫걸음이 될 수 있다.

개개인의 얼굴 생김새가 모두 다르듯 피부 상태 역시 다를 수밖에 없다. 따라서, 시술 전 상태와 노화 정도, 피부 타입 등을 면밀히 파악한 후 커스텀 디자인 차트를 작성하고, 적절한 샷수를 계획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한다.

처음 시술을 받은 이후 2, 3개월부터는 콜라겐이 점차 재생되면서 주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6개월 이후부터 10개월까지 만족스러운 효과를 누려볼 수 있는 시기가 유지된다. 자극이 없다는 특징 때문에, 주기적으로 반복해서 받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은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함께 안전성을 고려해 받아야 한다는 점이다.(MJ피부과 김민주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