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센텀코어의원 신하송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피부는 20대 중반 이후부터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그에 따른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난다. 눈밑이나 볼, 턱 등 얼굴뿐 아니라 팔뚝이나 옆구리, 허벅지, 엉덩이 등 전신에 피부 탄력 저하와 피부 재생력 저하로 살이 쳐지거나 주름이 생기게 되며, 이 경우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을뿐더러 전체적으로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된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피부 노화 방지 및 개선을 위한 시술을 찾는데, 그중 트루스컬프 iD는 얼굴뿐 아니라 전신 리프팅 시술을 통해 얼굴 및 바디라인 정리에 도움을 주는 고주파 전기 시술 장비다. 인라이튼, 엑셀 V 등을 제조한 큐테라사의 대표 장비다.

트루스컬프 iD는 표피부터 피하조직까지 고주파 전류를 균일하게 전달하여 피하조직의 온도를 38~47도로 유지하고 피부를 응고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때 표피층에는 쿨링 시스템을 적용하여 손상을 줄이고 통증이나 화상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또한 3가지 타입의 핸드피스를 시술 부위에 맞게 교체하여 사용함으로써 원하는 부위를 동시에 시술할 수 있고, 보다 세밀한 부위까지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각각의 핸드피스에는 상태 표시 LED 등이 장착되어 있어 핸드피스와 시스템 소프트웨어 간의 연결 상태, 정상 작동 여부 등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회 시술 시간이 약 15분 안팎으로 짧아 시술 일정 조절이 쉽고, 시술 후 크게 드러나는 증상이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고주파 전류 에너지가 피부 응고 작용뿐 아니라 지방 조직을 손상시키는 데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리프팅 효과뿐 아니라 지방 감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한편 트루스컬프 아이디 리프팅 시술은 적용 가능한 부위가 다양한 데다 피부 노화 정도나 피부 두께, 피부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술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자의 풍부한 경험과 실력 또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한다. 시술 후에는 병원에서 안내받은 대로 꼼꼼하게 사후 관리를 진행해야 부작용 확률을 낮추고 효과를 오래 지속할 수 있다.(부산 센텀코어의원 신하송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