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쉬성형외과 김지연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외모와 몸매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가슴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환자가 늘고있는 추세이다.

최근 가슴확대 수술시 환자들이 선호하는 것이 볼륨, 모양, 촉감 등과 I자 가슴골라인으로 자연스러운 모양의 가슴 수술이다.

가슴골 라인의 경우 수술방법과 의료진의 테크닉으로 결정되는 것이기 때문에 해부학적 구조를 잘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술을 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성형은 다양한 보형물 선택이 가능한데 보형물이 점점 발전되어 볼륨이나 모양, 촉감 등에 대해서는 수준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중 모티바의 경우의 경우 촉감, 볼륨 뿐 아니라 움직임도 실제 가슴 모양과 유사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보형물 중 하나이다.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함께 중력에 따라 움직이는 겔을 사용하였으며, 외피 디자인의 정밀함과 우수한 내구성, 뛰어난 신축성이 특징이다.

또한, 중력에 따라 자연스러운 물방울 모양의 가슴라인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누웠을 때도 본연의 가슴과 같이 퍼지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가질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다만 보형물이 우수하하더라도 임상경험이 부족한 의료진이 집도하면 수술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낮아질 수 있다.

수술을 고려 중이라면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충분한 상담을 하고 수술 후에도 회복단계에 맞는 레이저, 흉터 관리 프로그램 등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루어지는지 꼼꼼하게 체크 해야 한다.

아울러 가슴성형 수술의 계획과 진행에 있어 전신 마취하에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최적화된 마취 시스템을 갖추었는지 확인해야 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또한 간단한 수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위쉬성형외과 김지연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