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아피부과 이선행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영하로 뚝 떨어진 기온과 차가운 바람 때문에 거칠고 푸석해진 피부로 인해 고민이 깊어진 사람들이 많다. 겨울철에는 실내외 온도차도 많이 나고 건조하여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해지며 주름도 잘 생기고 피부 장벽이 무너져 여러 가지 피부트러블에 노출될 수 있다.

이를 테면 피부에 각질이 일어나거나, 건조함이 심해져서 피부가 따갑고 가려운 증상이 반복되면서 예민함이 극대화될 수 있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무너진 피부장벽을 강화하지 않으면 잔주름과 트러블이 잘 생길 수 있으므로 스킨부스터와 같은 시술을 통해 피부를 탄탄하게 보호해 주는 것이 좋다.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성장인자와 아미노산, 미네랄 등의 복합성분을 피부에 침투시켜 피부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동안 시술을 말한다.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는 것이 바로 리쥬란힐러, 샤넬주사 등이 있다.

리쥬란힐러는 DNA주사라고도 알려져 있는데 연어주사라고 불리는 PDRN보다 조금 큰 조각의 고분자를 사용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물질로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생체적합물질을 직접 피부에 주사하여 얇고 늘어진 표피와 진피를 보다 두껍게 하고 전체의 탄력을 증가시켜서 확실한 동안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노화로 소실된 탄력섬유를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유수분의 균형을 회복하여 피부 고유의 재생능력을 활성화 하여 피부톤과 피부결을 개선할 수가 있다. 이렇게 하면 자연스레 피부장벽이 튼튼해져 항상성을 잘 유지할 수 있고 겨울철과 같이 속건조가 더욱 심해지는 피부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춤으로써 각종 피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지킬 수가 있다.

다음으로 샤넬주사라고 불리는 필로가는 히알루론산과 12가지 비타민, 23가지 아미노산과 6가지 미네랄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시술 후 리쥬란 힐러와 마찬가지로 진피밀도 및 피부의 두께를 증가시킬 수 있고 피부결, 피부톤도 개선되어 모든 연령층에서 인기가 많은 시술이다.

잔주름개선이나 안티에이징이 필요한 경우,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쳐져서 고민인 경우, 윤기 있는 건강한 피부결을 원하는 경우 이 시술을 통해 개선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요즘에는 이외에도 여러 종류의 스킨부스터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어떤 것이 각자피부에 더 적합한지 피부타입, 두께, 유수분의 밸런스 정도 등을 세밀하게 고려해서 본인에게 잘 맞는 맞춤형 시술을 받아야 한다.

따라서 시술 전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해야 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고려해서 더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우아피부과 이선행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